모바일

8월 3주차 플레이스토어, ‘마인 크래프트’ 인기 유료 앱 1위 꿰차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8-16 08:46:13

     

    주로 게임 콘텐츠가 주류를 이루는 애플 앱스토어와 달리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유료 애플리케이션 상위랭킹 10위권에는 다양한 분야의 응용프로그램이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8월 3주차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유료 애플리케이션 부분 톱10에는 게임 앱이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휴가철이 끝날 시기와 맞물려 그동안 유료 인기 앱 분야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했던 시계와 날시 등 아름다운 위젯 모음인 뷰티플 위젯이 순위에서 사라졌다. 플레이어가 건축물과 자연을 만들어 자신만의 세상을 만들어 가는 ‘마인크래프트 포켓 에디션(Minecraft-Pocket Edition)’이 1위에 올랐다. 마인크래프트는 지난 주 4위에는 3단계 상승했다. 2위는 ’카메라 줌 FX’가 새롭게 순위에 진입하면서 단숨에 상위권에 랭크됐다. 카메라 줌 FX는 광학 및 디지털 줌 최대 6배를 지원하며, 기기 지원시 플래시 및 정면 카메라, 무소음 카메라도 지원된다. 손떨림방지, 타이머, 음성촬영, 연사모드, 콜라쥬, 시간별 촬영 등 다양한 촬영 기법으로 원하는 사진을 찍고, 전송, 공유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3위는 지난주 뷰티블 위젯에 이어 2위를 차지한 ‘스왐피 (Swampy) – Where’s My Wate‘가 한 단계 하락했다. 도시 아래 하수구에 살고 있는 악어 스왐피와 함께 퍼즐을 풀어내는 게임이다. 4위는 파리, 런던, 리오 등 전 세계의 실제 도시에서 즐기듯 15개의 트랙위에서 빠른 스피드를 느낄 수 있는 ’아스팔트7:히트‘가 차지했다. 5위는 스마트폰으로 길이와 각도, 거리, 높이 등을 측정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인 ’Smart Tools – 도구상자‘가 올라왔다. 나침판이나 금속탐지, GPS, 소음측정, 진동측정, 손전등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6위는 메이플스토리가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왔다. ’[프리미엄]메이플스토리 Live Premium’이 랭크됐다. PC에서 느꼈던 타격감과 재미를 스마트폰에서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업데이트를 통해 스토리, 몬스터, 다양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7위는 PDF 문서/콘텐츠 뷰어, 메모와 폼 서식 작성도 가능한 응용프로그램인 ‘ezPDF Reader:PDF 리더 주석 폼-유니닥스’가 차지했다. PDF에 있는 동영상 및 오디오의 재생 기능도 포함하고 있으며,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주석 기능이 추가되고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비즈니스 콘텐츠 중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한 앱이다. 8위는 ‘SoundHound ∞’ 프로그램이 차지했다. 이 앱은 노래의 리듬만 기억이 나거나 가사만 조금 기억이 날 때 음악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9위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사용자를 위한 파일관리 프로그램인  ‘Root Explorer’가 랭크됐다. 마지막 10위에는 방해하는 것들을 무찌르고, 뛰어넘으면서 스피드한 게임은 즐기는 ‘판타지x러너즈’ 가 순위권에 랭크됐다.

     


    8월 셋째 주 플레이스토어 무료 앱 톱10 1위에는 카카오톡이 다시 정상을 탈환했으며, 지난 주 1위에 오른 ‘폰꾸미기 어플천국’이 2위로 내려왔다. 3위도 폰 꾸미기 어플인 ‘CUKI 폰꾸미기’이 차지했다. 폰꾸미기 어플천국과 CUKI 폰꾸미기 응용프로그램은 배경화면 및 아이콘 이비지, 런처 등 사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테마를 제공하고 있다. 4위는 네이버 지도/교통 앱이 차지했다.

     


    5위는 인물 촬영에 최적화된 7종의 멋진 렌즈와 4가지 촬영모드를 제공해 누구나 전문가처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싸이메라 (Cymera)’가 차지했다. 얼굴인식을 통해 다양한 꾸미기 효과와 멋진 필터로 자신만의 개성 있는 사진을 꾸밀 수 있다. 6위는 ‘폰 테마샵’이 차지했으며, 7위는 인터넷 검색엔진 ‘네이버’가 올라왔다.


    8위는 살아있는 동물을 손안의 스마트폰으로 키워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타이니 팜’이 랭크됐다. 9위는 농협의 스마트 뱅킹이 차지했으며, 스마트폰 속의 포토샵으로 불리는 ‘PhotoWonder’이 10위에 올랐다.

     


    최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응용프로그램은 8월 셋째 주 무료 애플리케이션 톱10 증 8위에 랭크된 ‘타이니팜(Tiny Farm)이 차지했다. 오랜 시간 최고 매출 앱 1위에 올랐던 ’룰 더 스카이(Rule the Sky’가 1위 자리를 타이니팜에 내주면서 2위로 내려앉았다. 3위는 카카오톡과 연동해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애니팡 for 카카오’가 차지했다. 애니팡 for 카카오는 주어진 1분간 같은 동물 모양을 3개씩 짝은 맞추는 게임이다. 4위는 낚시 게임인 ‘피싱마스터’로 낚시터를 찾지 않고도 짜릿한 손맛을 느끼고픈 낚시 마니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5위는 ‘앵그리 버드’가 꾸준히 높은 매출고를 올리고 있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