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8월 4주차 앱스토어, 게임 콘텐츠가 절반 이상 차지하면 강세!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8-23 18:45:12

     

    애플 앱스토어 8월 4주차 유료 및 무료 앱 랭킹에 다시 게임 콘텐츠가 강세를 띠고 있다. 여름 휴가기간 동안에는 날씨와 관련된 콘텐츠가 인기를 끌었던 반면, 휴가 기간이 끝나기 무섭게 게임 콘텐츠들이 톱10 중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면 사용자들의 관심이 옮겨가고 있다.


    8월 넷째 주 앱스토어 인기 유료 앱 톱10 중 1위는 한동안 1위를 유지하다가 하락세를 이어가던 ‘내 캘린더’가 다시 1위를 차지했다. 내 캘린더는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지인들의 생일을 미리 알려줄 뿐 아니라 사용자 매시지도 함께 보낼 수 있다. 지인의 생일을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응용프로그램이다. 2위는 터치로 할 수 있는 모든 게임을 모아놓은 ‘미친 433Plus’ 게임 콘텐츠가 올라왔다. 이 앱은 터치, 연타, 회전, 절단, 버튼, 드래그, 타이밍, 그리기 등 스마트폰 터치로 할 수 있는 모든 미니 게임을 한자리에 모아놓은 응용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미니 게임은 4분 33초 동안 깨야한다.

     


    3위는 교육 콘텐츠가 올라왔다. ‘Story English-영국남자 미국여자’로 재미있는 연애이야기로 재미있게 배우는 영어를 경험해보자. 영국영어와 미국영어를 비교해가면 공부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4위는 3차원 태양계의 시간과 공간을 여행하면서 나타나는 모든 행성을 관찰해볼 수 있는 교육 콘텐츠인 ‘Solar Walk-3차원 태양계 구조 모형’이 차지했다. 은하계를 보거나 위성, 행성의 위치, 교육용 애니메이션 비디오 영화 감상 등 태양계에 대한 모든 정보를 관찰할 수 있다.

     


    5위는 지난주와 동일한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7:하트’가 랭크됐다. 6위는 슈팅게임과 RPG게임을 절묘하게 조화시킨 ‘로드 오브 더 로드’가올라왔다. 로드 오브 더 로드는 갇혀 있는 동료들을 구출해서 강력한 파티를 구성하는 것으로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해야하며,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10종류의 다양한 유닛으로 구성되러 있다.


    7위는 디펜스 게임 ‘버닝런(Burning Run’이 차지했다. 버닝런은 동물들의 머리위에 붙은 불을 꺼 동물들을 구출해내는 게임으로 8가지의 다양한 무기를 이용해 전략을 세워 동물들을 하나하나 구출해내야 한다. 동물들에게 맞는 맞춘 구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8위는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세계 기후를 확인할 수 있는 ‘Living Earth HD’가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9위는 동영상 플레이어 ‘yaPlayer-무인코딩 동영상 재생’이 차지했다. 마지막 10위에는 액션 게임 ‘빌런디펜스’가 랭크됐다.

     


    8월 넷째 주 앱스토어 인기 무료 앱 톱10 1위는 유료 분야에서 2위를 차지한 ‘미친 433!’ 응용프로그램이 차지했다. 대부분의 유료 사용자들은 무료 버전을 다운받아 사용해본 후 더 많은 미니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어떤 문서도 사진을 찍으면 간단하게 PDF 파일로 변환해주는 ‘docScanner’가 차지했다. 이 앱은 언제 어디서나 스캔이 가능하며, 품질도 타 프로그램보다 훨씬 뛰어나다는 것이 사용자들의 일반적인 평이다. 3위는 ‘셀카의 여신’이 차지했으며, 이 앱은 다양한 방법으로 가장 아름답고 멋있는 셀카를 찍을 수 있도록 돕는다.

     


    4위는 슈팅게임과 대쉬 어드벤처 게임이 조화를 이룬 ‘스틸러너’가 랭크됐다. 스틸러너는 간단한 조작법으로 누구나 쉽게 슈팅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8가지의 무기와 3가지 캐릭터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10여 종의 다양한 적 유닛을 제공한다. 5위는 3D 아케이드 건 슈팅 게임인 ‘iSniper 3d arctic Warfare’로 레벨에 따라 무기를 교체할 수 있으며, 밀리터리에 관심 있는 남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6위는 음악게임 ‘피망 알투비트’가 올라왔다. 음악에 맞춰 다가오는 장애물을 피하면서 달리는 게임이다. 7위는 절친한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는 커뮤니티 서비스 ‘밴드-BAND’가 차지했다.

     


    8위는 스마트폰에서 지상파 방송은 물론 PP채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pooq for iPhone’가 랭크됐다. 9위는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찍을 때마다 들리는 ‘찰각’ 소리를 없애주는 무음 카메라 ‘매너 카메라FREE-비밀촬영’이 차지했다. ‘틀린그림찾기 HD 터치터치’가 마지막 10위에 올라왔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635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