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8월 5주차 애플 앱스토어, 추억의 ‘갤럭시’ 게임이 3D로 돌아왔다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8-31 09:04:14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3,00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최근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동으로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이용실태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결과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는 사용자의 평균 모바일 앱 개수는 42.3개로 나타났다.


    스마트폰이 10~30대의 전유물이 아닌 최근에는 50대 이상에서도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도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이 사랑받고 있다.


    8월 마지막 주 애플 앱스토어 유료 및 무료 인기 앱 톱10에는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이 올라왔으며, 게임분야 콘텐츠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8월 5주차 앱스토어 유료 인기 앱 톱10 중 1위는 우주선 전투 게임인 ‘galaxy on Fire 2 HD’가 차지했다. 갤럭시 게임은 컴퓨터 게임으로 나오기 훨씬 전부터 동네 오락실에서 즐겨하던 우주선 전투 게임인 갤럭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스마트폰에서도 누구나 쉽고,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다. ‘갤럭시 온 파이어 2 HD’는 3D의 흥미진진한 우주 전투 게임과 어드벤처, 역할게임의 거래 시뮬레이션으로 구성된 게임이다.

     


    2위는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세계 기후를 확인할 수 있는 ‘Living Earth HD’가 지난 주 8위에서 6단계 뛰어올랐다. 이번 주 들어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 ‘볼라벤’과 ‘덴빈’으로 인해 기후 확인 응용프로그램인 ‘Living Earth HD’를 이용한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3위는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지인들의 생일을 미리 알려줄 뿐 아니라 사용자 매시지도 함께 보낼 수 있는 ‘내 캘린더’가 차지했다. 4위는 사용자가 현재 쓰고 있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의 특성을 측정, 분석한 뒤 하이파이 사운드와 최대한 유사하게 변환시켜주는 ‘Accudio Pro’가 올라왔다. 5위는 건강 및 피트니스 분야의 성인용 콘텐츠가 랭크됐다.

     


    6위는 매력적인 남자가 되기 위한 다양한 기술들을 모아놓은 도서 ‘매력남 스텟찍기’가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7위는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7:하트’가 전주 대비 2단계 하락한 순위를 기록했다. 8위는 퍼즐 게임 ‘ZOOKEEPER DX Touch Edition’이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퍼즐 게임 ‘주키퍼’는 이미 플래시게임으로 출시되어 인기를 끌었다. 동일한 동물을 가로, 세로 3개 이상씩 모으는 간단한 게임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기본적인 노멀모드와 최후모드를 지원한다. 9위도 블록을 터트리면 생성되는 알을 깨는 퍼즐 게임인 ‘애니팝’이 차지했다. 10위에는 ‘THE KING OF FIGHTERS i 2012’가 랭크됐다.

     


    8월 마지막 주 앱스토어 무료 인기 앱 톱10 중 1위는 한게임이 제공하는 퍼즐게임인 ‘한게임 체인지 팡팡’이 차지했다. 같은 모야의 블록을 바꿔 터뜨리는 게임으로 주어진 시간동안 게임을 즐기는 타임어택 모드와 여유롭게 즐기는 클래식 모드, 퍼즐 포드 등 다양한 모드에서 퍼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위는 카카오톡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대화하면서 게임도 즐길 수 있는 ‘가로세로 낱말 맞추기 2013’이 올라왔다. 3위는 원하는 사람과의 마음의 거리를 측정해주는 ‘마음의거리 측정하기’가 랭크됐다.

     


    4위는 ‘서울대중교통’이 새롭게 상위권에 진입했다. 서울대중교통은 서울시가 실시간으로 버스 정보, 지하철 도착정보, 하차 알림, 안심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다. 5위는 난투 액션 게임 ‘이터니티 워리어스 2’다. 6위는 전쟁을 소재로 한 책략 게임인 ‘상고의 전설’이 차지했다. 상고의 전설은 자신의 영토를 개척해 나가는 과정을 그림 게임으로 사용자가 신흥세력의 창시자가 되어 자신만의 영토를 만들고, 세력을 넓혀나가는 책략형 게임이다. 7위는 친구들과 함께 사진이나 맛집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고 그룹별 채팅을 즐기는 모바일 그룹 서비스인 ‘에피소드’가 올라왔다.

     


    8위는 무음으로 스마트폰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매너카메라 FREE-비밀촬영’이 차지했다. 9위는 중학교, 고등학교, 토익수준의 2,000여건의 영어 숙어를 공부할 수 있는 ‘맛있는 영어숙어-얌얌’이 올라왔다. 게임 패키지 앱 ‘101-in –1 Games’가 마지막 10위에 랭크됐다. 101가지의 다양한 게임을 하나의 앱에 묶어 선보였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677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