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9월 첫 주 플레이스토어, ‘교육’ 앱으로 잠자는 두뇌를 깨워라!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9-05 10:57:54

     

    ‘독서의 계절’ 가을인 요즘에는 왠지 책을 읽거나 무언가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곤 한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 그런지 아침, 저녁으로 부는 선선한 바람에 독서나 공부를 해도 머리에 쏙쏙 잘 들어올 듯 상쾌하다.


    안드로이드 플레이마켓은 인기 유료 및 무료 애플리케이션 상위권에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가 골고루 인기를 끌고 있다. 게임이 주류를 이루지만 소셜, 건강, 교육, 생산성,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9월 첫째 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중 교육 분야의 응용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한다. 영어, 한자, 일본어, 별자리 등 성인용 콘텐츠부터 한글을 시작하는 유야용 교육 콘텐츠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교육 분야 애플리케이션 중 인기를 끌고 있는 유료 콘텐츠 톱10 중 1위는 ‘별자리표’가 차지했다.

     

    별자리표는 최신 GPS 기술을 통해 3D 우주 등을 실시간으로 지구에서 볼 수 있다. 다양한 별과 행성의 현재 위치를 계산한다. 별자리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하늘을 보며 찾을 필요 없이 ‘별자리표’ 앱을 이용하면 북반구와 남반구에서 볼 수 있는 5,000개 이상의 별은 물론 별자리의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다.


    2위는 검색엔진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중한사전’이 랭크됐다. 네이버 중한사전은 언제 어디서나 중국어 학습이 가능하며, 중국어 키보드를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알파벳 병음과 한글로 검색이 간편하다.

     

    3위는 아이들 사이에서 대통령으로 통하는 뽀로로와 함께 춤과 신나는 동요를 들을 수 있는 ‘뽀로로와 노래해요2’가 올라왔다. 7곡의 동요가 수록되어 있으며, 뽀로로에 나오는 다양한 캐릭터들에 대해서 소개한다. 즐거운 노래와 신나는 율동에 맞춰 아이들도 따라할 수 있다.

     

    4위는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영어를 모아 132편의 일상회화를 담은 ‘갑자기 들리는 영어 리스닝 왕국’이 차지했다.

     


    5위는 TV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3기:5탄’이 차지했다. 텔레비전을 통해 방영된 뽀로로3기 애니메이션을 모아놓은 앱으로 43회부터 52회까지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6위도 EBS를 통해 방영중인 꼬마버스 타요의 애니메이션이 차지했다. ‘꼬마버스 타요 시즌1:2탄’으로 9회부터 14회까지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 소개는 물론 오프닝과 엔딩 영상도 즐길 수 있다.

     

    7위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12개국 글로벌회화 Plus로 언어별로 4,000문장을 담고 있다.

     


    8위는 영어공부의 주가 되는 회화와 단어와 함께 중요한 전치사에 대해 스마트폰으로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전치사 뽀개기’가 올라왔다. 전치사 뽀개기는 만화를 통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다.

     

    9위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에 재미있는 영상을 추가해 아기들이 보고, 듣고, 따라 부를 수 있도록 구성된 ‘아기랑 동요랑’, 3위를 기록한 뽀로로와 노래해요2와 함께 ‘뽀로로와 노래해요1’가 10위에 랭크됐다.

     


    교육 분야 무료 인기 앱 톱10 중 1위는 ‘LOL 백과사전’이 차지했다. 이 앱은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사용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으로 LOL인벤과 연계되어 다양한 챔피언 정보와 아이템과 마스터리, 개발 및 랭킹&전적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2위는 간단하면서 편리한 시간표 ‘시간표(Simple Time Table)’가 차지했다. 3위는 전국 고등학교의 급식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김급식’ 앱이 랭크됐다.

     


    4위는 ‘뽀로로와 노래해요’ 무료 버전으로 뽀롱뽀롱 뽀로로 3기의 오프닝곡을 시작으로 여러 가지 동요와 영어 동요로 이루어져 있어 언어발달을 돕는다.

     

    5위는 EBS가 제작하는 교육방송 온에어의 서비스와 콘텐츠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EBS 온에어’가 차지했으며, 6위는 입력한 한글의 맞춤법을 검사하고 교정해주며, 국어, 영어, 일본어 등 모든 사전이 수록된 ‘한글교정기와 모든사전’ 랭크됐다. 7위는 ‘영어단어암기 워드톡’으로 영어 학습과 단어 암기를 위한 앱이다.

     


    8위는 카메라로 찍은 문자를 인식하는 '문자인식검색'와 학습 및 퀴즈가 가능한 '단어장', 웹사이트 단어의 뜻 보기와 번역문을 볼 수 있는 '웹번역‘ 등을 제공하는 ’다음사전‘이 차지했다. 9위는 애니메이션인 꼬마버스 타요를 이용한 게임인 ’타요 운행놀이‘가 올라왔다. 10위에는 유료 콘텐츠인 ’네이버 12개국 글로벌회화‘의 무료 버전으로 언어별로 2,000문장을 제공한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708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