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2-09-10 16:22:33
고성능 메모리 브랜드 ‘지스킬(G.SKILL)’의 공식 수입사 이노베이션티뮤(대표 이광재, www.timu.co.kr, 이하 티뮤)가 지스킬의 고성능 SSD 제품인 ‘피닉스(PHOENIX)의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피닉스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피닉스3는 최신의 S-ATA3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최대 읽기 속도 550MB/s, 최대 쓰기 520MB/s를 지원하고 4K 랜덤 쓰기에서는 60K IOPS의 고성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의 9mm에서 더 얇아진 7mm의 두께로 일반 데스크탑PC 외에 최근 많이 쓰는 울트라 북에도 간편히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고 티뮤 측은 밝혔다.
이번 지스킬 피닉스3는 샌드포스사의 SF-2281 컨트롤러를 탑재해 정상적인 데이터만을 선별해 저장하고, 오류 데이터는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SSD에 기록하지 않는 ‘듀라클래스(DuraClass) 기술을 제공하며, 정상적인 데이터 삭제를 통해 추가 데이터 저장 시 보존율을 높여주는 TRIM 기능도 지원한다.
이노베이션티뮤의 김재원 주임은 “고성능 메모리로 잘 알려진 지스킬이지만, 팰콘 시리즈를 비롯하여 이번 피닉스3 제품까지, SSD제품 역시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왔다”라며 “오랜 기간 메모리 관련 분야에서 정평이 나있는 지스킬의 새로운 플랫폼, 새로운 제품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최용석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