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지스타2012] 두근두근 레스토랑, '맛있는 상상력' 달콤 부드러운 SNG!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11-06 20:47:10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리니웍스가 개발 중인 '두근두근 레스토랑'은 현실 속에서 만날 수 있는 레스토랑 등 다양한 상점들을 게임 내에 직접 구현해, 직접 경영하고 손님들과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방식의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PC 기반 소셜 게임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를 쌓아온 리니웍스는 모바일 상의 트렌드 장르로 떠오르고 있는 타이쿤 장르의 게임과 이용자간의 교류가 이뤄질 수 있는 소셜 기능 결합을 목표로 '두근두근 레스토랑'를 개발하고 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두근두근 레스토랑' 세상에서는 유명 레스토랑에서 접할 수 있는 데코레이션들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고, 내 상점을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등의 현실적인 경험들 기다리고 있다.


    '두근두근 레스토랑'은 경쟁보다 친구들과의 협업을 지향한다. 상점을 개설해 메뉴를 개발하거나 요리를 만들고, 인테리어를 꾸미는 등의 경영 시뮬레이션의 기본적인 재미 요소를 잘 살렸다.


    물론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손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나의 성장과정을 다른 친구들과 공유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는 등의 다양한 소셜 액션이 가능하며, 가상 데이트를 통한 친밀도 시스템을 통해 한층 강화된 소셜 기능들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등급에 따라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점원들을 채용할 수 있고 이 점원들을 합성시켜 성장시키면 여러 가지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등 색다른 아바타 요소도 선보일 계획이며, 경험치 기반 랭킹, 프랜차이즈 랭킹, 요리대회, 매출 랭킹 등 탄탄한 성장과 독특한 경쟁 시스템 역시 주목된다.


    '두근두근 레스토랑'은 2012년 출시 예정으로, 뛰어난 분산서버 기술을 통해 게임 속 콘텐츠들의 무한확장이 가능하도록 구현되어있어 서비스 이후 지속적으로 새로운 즐길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지스타 2012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주관으로 첫 민간 주도로 진행되며,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메인 스폰서로 공식 후원을 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