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2-11-09 10:54:11
한글과컴퓨터가 11월 8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한글(HWP)문서를 읽거나 편집 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한글 안드로이드 에디션’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올해 상반기 내놓은 iOS 에디션의 뒤를 잇는 앱으로, 한글(HWP) 문서뿐만 아니라, MS워드 등의 모바일 오피스도 활용할 수 있다.
한글 안드로이드 에디션은 한컴의 최신작 ‘한글 2010 SE+’를 기반으로 한다. 한글(HWP)과 MS워드 문서의 여러 서식, 다양한 편집기능을 안드로이드 OS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pdf나 txt 형태로 문서를 저장할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웹 오피스 서비스인 ‘씽크프리 온라인’과 연동되는 점이다. 웹에 저장된 문서를 바로 확인하고, 모바일에서 편집한 문서를 웹 오피스에 저장하는 등 활용도가 높은 것. 언제 어디서든 파일 공유를 할 수 있어 좋은 평가를 받는다. 이 밖에도 MP3 관리나 재생 기능도 갖췄다.
한컴은 이번 안드로이드 에디션 앱 출시를 기념해 11월 30일까지 1만 4,900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또 아이폰과 아이패드 이용자를 위해 한글 iOS 에디션 역시 14.99달러에 판매하며, 앱스토어 댓글 남기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글 안드로이드 에디션의 구글 플레이 정가는 1만 9,000원이다.
베타뉴스 황영하 (re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