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2-11-13 21:54:50
블리자드의 인기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2' 첫 번째 확장팩 '군단의 심장' 발매일이 드디어 공개됐다. 게임은 오는 2013년 3월 12일에 발매될 예정이다.
회사는 13일, 서울 W호텔에서 커뮤니티 파티를 열고 위와 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이날 자리에는 마이크 모하임 대표를 비롯해 블리자드 관계자들이 다수 참여, 행사 분위기를 달구었다. 커뮤니티 파티에는 이벤트를 통해 초청된 유저들도 참여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마이크 모하임 대표
'스타크래프트2' 3부작 중 두 번째 시나리오인 '군단의 심장'은 과거 저그의 여왕이었던 사라 캐리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게임은 시나리오적인 부분도 강화됐으며, 게임이 진행될 수록 캐리건의 특성이 개방, 다양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군단의 심장'은 멀티플레이 요소와 더불어 커뮤니티 시스템도 강화됐다. 대전 다시보기,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들과 대전하는 기능, 클랜 시스템 강화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돼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현재 '군단의 심장'은 지난 9월부터 베타 테스트 중이며, 연말 혹은 내년 초에 발매될 것으로 예상되어 왔다. 게임은 최근 열린 지스타2012에서도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와 함께 블리자드 부스에 공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이날 커뮤니티 파티에 참여한 마이크 모하임 대표는 "군단의 심장은 모든 이용자들을 위한 게임이 될 것"라며,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브루드 워를 통해 스타크래프트가 탄력을 받았듯이 군단의 심장은 스타크래프트2의 추가 인기상승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단의 심장' 발매일 발표 이후에는 WCS 글로벌 파이널 진출 선수 7인에 대한 출정식과, 스타크래프트2 커뮤니티 팬 아트 시상식이 진행됐다. 또한, 코스튬플레이어 스파이럴 캣츠의 퍼포먼스와 다양한 선물 추첨 이벤트도 펼쳐졌다.
한편, '군단의 심장'의 가격은 '스타크래프2: 자유의날개'를 보유한 이용자는 3만 6,000원, 미보유자는 4만 1,000원이며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2가지 버전으로 발매된다.
베타뉴스 정혁진 (holi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