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지피레이싱, 디즈니 캐릭터와 스피드를 즐겨라


  • 최선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1-24 18:35:01

    ■ 지피레이싱은 어떤 게임?

    지피레이싱은 유니티 3D 엔진으로 개발한 다중접속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와 연동이 가능하다.

     

    지피레이싱의 가장 큰 특징은 쉬운 게임이라는 점이다. 설치부터가 쉽다. 오랜 시간을 들여 다운받아야 하는 최신 온라인 게임과 다르게, 별도로 게임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바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초보자를 배려한 편의 시스템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쉽고 간편하게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지피레이싱의 매력을 간단하게 살펴보자.


    ■ 차가 뒤집힐 걱정? 지피레이싱에선 NO!

    쉬운 게임답게 지피레이싱에는 초보자를 배려한 다양한 편의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다. 대표적인 시스템으로 '정주행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트랙의 벽이나 장애물에 부딪혔을 때 자동으로 정면을 바라보기 때문에, 초보 레이서라도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 자동으로 방향을 잡아주는 정주행 시스템


    ■ 지름길을 찾는 재미를 느껴라!

    '지피레이싱' 트랙에는 다양한 지름길이 숨겨져 있다. 플레이어는 레이싱을 하면서 숨겨진 길을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매의 눈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라면 숨겨진 지름길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아무도 모르는 비밀통로를 통해 승부를 역전시키는 즐거움을 느껴보자.

     

    ▲ 토가수산 트랙의 숨겨진 길과 지름길

     

    ■ 아이템도 이젠 업그레이드 시대

    '지피레이싱'의 일부 아이템은 게이지를 채우면 업그레이드된다. 업그레이드된 아이템은 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플레이어는 강력해진 아이템으로 상대 플레이어에게 더욱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히고 역전의 기회를 거머쥘 수 있다. 아이템을 바로 사용할 것인지,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할 것인지, 상황에 맞는 전략으로 더 흥미진진해진 레이싱을 즐기자.

     

    ▲ 아이템전에 사용되는 아이템. 게이지를 채우면 업그레이드된다

    ▲ 아이템에 피격당한 모습

     

    ▲ 상대방을 공격하는 모습

     

    ■ 화려한 스킬로 센스있는 레이서가 된다

    '지피레이싱'에는 특별한 스킬이 있다. 누구나 쓸 수 있지만, 절묘한 타이밍에 쓰기 위에선 약간의 센스가 필요하다.

     

    '슬립스트림'은 앞 차량의 뒤를 따라가며 공기의 저항을 낮춰 자신의 속도를 올리는 기술로, 앞서 가는 차량의 뒤를 일정 시간을 따라가면 ‘슬립스트림’을 사용해 추월할 수 있다.

    ▲ 슬립스트림으로 앞서가는 차를 추월하자


    두 번째는 ‘트릭’이다. 트릭은 공중에서 펼치는 환상적인 묘기로 자동차가 공중에 떴을 때 'Shift'키를 누르면 사용할 수 있다. 성공하면 부스터와 아이템 업그레이드 게이지를 얻고, 실패하면 착지 과정에서 속도가 떨어지고 미끄러진다. ‘트릭’은 공중에서 재미있는 모션으로 다양한 볼거리의 재미를 보여주기 때문에 지피레이싱만의 또 다른 매력적인 요소다.

     

    ▲ 트릭을 사용하면 공중에서 묘기를 부린다

     

    세 번째는 ‘사이드 대쉬’이다. 상대 차량의 옆으로 빠르게 부딪혀 상대방의 속도를 떨어트리는 기술이다. 공격을 당할 경우, 차량이 잠시 멈추기 때문에 긴박한 대결 중에 ‘사이드 대쉬’를 사용한다면 상대를 여유롭게  따돌릴 수 있다.

     

    ▲ 사이드 대쉬로 도로 위의 무법자가 되자


    ■ 친구와 함께하는 쉼터, 지피레이싱

    지피레이싱에는 기존 레이싱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커뮤니티 ‘광장’이 존재한다. 플레이어는 플레이를 즐기다가 ‘광장’에서 휴식을 취하기도 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친구를 맺을 수 있다. 

     

    소규모의 ‘소그룹’이 아닌 대규모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 특히 ‘광장’을 통해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 있으며 퀘스트를 수행하며 캐릭터의 레벨도 상승시킬 수 있다. 드넓은 ‘광장’ 곳곳에서 친구들과 오붓한 대화도 나누며 친밀감을 형성하고 새로운 친구를 만나 함께 레이싱을 즐겨보자.


    ▲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며 쉴 수 있는 광장

     

    ■ 다양한 테마파크에서 만나는 디즈니 픽사의 캐릭터 친구들!

    지피레이싱에서는 국내 온라인 게임 중 최초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즈니•픽사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게임 내‘토이 스토리’와 ‘카’ 등의 테마마크에서 실제 영화 주인공이 등장한다.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테마파크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준다. 뿐만 아니라, 퀘스트와 캐릭터, 의상과 차량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 토이스토리 테마파크
     

    ▲  카 테마파크

     

    이번 2차 테스트에서는 디즈니∙픽사의 블록버스터급 애니메이션‘카시리즈’의 주인공 ‘라이트닝 맥퀸’이 등장한다. 또 지난 ‘체험판’을 통해 업데이트된 ‘주먹왕 랄프’의 주인공 악당 ‘랄프’와 착한 영웅 ‘펠릭스’ NPC로 만난다. 앞으로도 디즈니∙픽사의 세계는 계속 이어진다고 하니, 상상 속의 세계를 지피레이싱을 통해 꿈꿔보자.


    ▲ 다양한 코스튬도 준비되어 있다


    베타뉴스 최선아 (bur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7405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