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싱글족 유혹하는 개인 스마트 가전 ‘몸집은 작고 효율은 높고’


  • 강태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2-21 17:51:33

    단체 생활보다 홀로 생활하는 것이 익숙한 이른바 싱글족(나홀로족)이 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를 보면 우리나라 1인 가정의 비율이 25%를 넘긴 상태. 상황이 이렇다 보니 싱글족을 겨냥한 다양한 가전제품 시장도 활발하다. 이를테면 간편하고 효율적인 ‘미니’ 제품이 인기다. 싱글족의 가사를 도와주는 개인 스마트 가전제품을 알아보자.

     

    ▲ 동양매직 미니오븐

     

    싱글족은 보통 간단히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냉동식품을 선호한다. 그러다 보니 냉동식품을 대량 보관할 수 있는 대용량 냉장고가 인기 품목이다. 용량이 큰데 몸집은 작다면 더 좋다. 예를 들어 대우일렉이 내놓은 콤비형 냉장고는 대용량 냉동실을 채택했다. 크기는 대용량 냉장고 대비 전체 60%이상 줄어든 공간절약형 제품으로 싱글족들에게 인기를 모은다.

     

    일반 밥솥으로 밥을 지으면 혼자 먹기는 양이 많아 남기게 된다. 오랫동안 방치하면 결국 음식물 쓰레기 행. 이럴 땐 1인용 전기 밥솥이 필요하다. 쿡스 미니밥솥, 웨스팅하우스 원쿡밥솥 등은 밥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도 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또한, 간단한 요리를 할 수 있는 미니오븐도 세척부담이 줄어들어 싱글족에게 효율적인 제품이다.

     

    ▲ 마미로봇 로봇청소기

     

    청소나 빨래가 밀리기 쉬운 싱글족은 외출 시 가사업무를 하기 어렵다. 밀린 가사업무를 몰아서 하면 시간적으로 여유가 생기지 않거나 피로가 쌓인다. 때문에 벽걸이용 미니 세탁기나 로봇 청소기가 효율적이다.

     

    벽걸이용 미니 세탁기는 두께가 얇고 어느 장소에나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량의 세탁물을 경제적으로 세탁할 수 있어 싱글족에게 매우 유용하다. 로봇청소기는 물걸레형 제품이 등장해 직접 청소한 것보다 더 깔끔한 청소가 가능해졌다. 부재중에도 청소가 가능해 싱글족의 필수품으로 꼽히고 있다.

    ▲ 대우일렉 벽걸이 세탁기

     

    싱글족에게 개인용 스마트 가전제품은 휴대폰이나 PC만큼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됐다. 앞으로 개인용 스마트 가전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눈부신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베타뉴스 강태영 (kangty@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7514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