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3-03-26 13:52:18
유니티테크놀러지스는 퀄컴테크놀러지스와 퀄컴‘스냅드래곤’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유니티엔진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 협력을 약속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은 Adreno그래픽칩(GPU)과 멀티코어 CPU가 결합된 프로세서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스냅드래곤’이 탑재된 다양한 플랫폼에서 고퀄리티의 게임이 구현되도록 지원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개발자는 다양한 버전의 퀄컴‘스냅드래곤’이 탑재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한층 향상된 유니티게임 제작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스냅드래곤’을 기반으로 한 안드로이드 및 윈도우 디바이스의 게임 개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도 강화될 예정이다.
퀄컴의 제품 관리 수석 부사장 라즈텔루리는“게임 엔진 기술 분야의 주역인 유니티와 함께하게 돼 뜻 깊다”며, “그간 쌓아온 양사의 노하우를 통해, 고성능의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와 강력한 유니티렌더링 엔진의 장점이 결합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유니티테크놀러지스의 글로벌 CEO 데이빗헬가슨은“혁신적인 모바일 기술을 제공하는 퀄컴과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유니티는 멀티 플랫폼 엔진은 물론 개발자를 도울 개발 도구를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최선아 (bur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