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피파 온라인3, 잊혀진 레전드 선수의 외침 "이적시장을 주목하라"(2부 수비수편)


  • 김태만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3-29 19:35:48

    넥슨이 서비스 중인 축구 온라인 게임 '피파 온라인3'에서 알려지지 않은 스타급 수비수 선수를 살펴보자. 한 시대를 풍미했던 숨겨진 선수를 찾아 육성하면 호날두, 이브라모비치, 메시를 견제할 수 있다. 1부 미드필더에 이어서 숨겨진 수비수를 이적시장에서 찾아보자


    세계 정상의 골기퍼 영입은 비교적 싼 값에 영입할 수 있다. 바로셀로나의 발데스와 첼시의 체흐는 70,000~80,000 EP면 영입이 가능하고, 더욱 더 싼 선수를 찾다 보면 세자르와 함께 브라질 국가대표 수문장을 책임지고 있는 빅토르는 3,000 EP면 가능하고, 네덜란드 국가대표와 아약스에서 활약 중인 반 더 하르트는 4,200 EP면 가능하다.


    먼저 올 시즌 프리미엄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에버튼은 맨유의 전설 필립 네빌이 뛰고 있다. 단 한판만 게임을 즐기면 보상받는 2,600 EP면 이적시장에서 영입할 수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무려 10년 동안 활약했으며, 친형 게리 네빌 또한 맨유의 전설로 통한다.


    뒤셀도르프에서 최근 FC서울로 이적한 차두리(DF, 수비수)는 70,000 EP면 영입이 가능하다. 수비형 미드필더인 차두리의 돌파력과 몸싸움은 현재 최고의 몸 값을 기록중인 파리 생제르맹의 티아고 실바가 안 부럽다.


    런던 올림픽 때 유럽 명문 클럽의 스카웃 제의를 받았던 윤석영은 현재 퀸즈 파크 레인저스의 후보 선수로 등록되어 있다. 강등권에 쫓겨 아직 선발 출장을 못 받고 있는 윤석영은 이적 시장에서 53,000 EP에 비교적 낮은 금액으로 거래되고 있다. 선발 선수로 등록이 되면 선수 카드 가격은 폭등할 것이다.   


    피파 온라인3에서 발로텔리, 호날두를 견제할 수비수를 영입하고 싶다면 한 시대를 풍미했던 브라질 수비수 루이장 5,000 EP, 아스널을 걸쳐 독일 월드컵 프랑스 국가대표와 토트넘 훗스퍼에서 아직 맹활약 중인 윌리엄 갈라스 2,700 EP,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출신 수비수 캄파나로 15,000 EP와 페르난데스 2,200 EP를 영입하자. 이들 선수는 현재 유럽 명문 클럽에서 활약 중이며, 피파 온라인3에서 비교적 싼 값에 최상의 공격 선수를 맡을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베타뉴스 김태만 (ktma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7648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