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부대전쟁 '모나크', 공개서비스 일정 공개


  • 최선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4-01 10:35:32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신작 MMORPG '모나크(개발사 마이어스게임즈, 대표 안준영)'의 공개서비스를 오는 4월 18일에 실시한다.

     

    모나크는 넷마블 개발 자회사 마이어스게임즈가 3년에 걸쳐 개발한 대규모 부대전쟁 게임으로 국내 MMORPG 장르 최초로 ‘부대단위’ 전투를 구현했다.

     

    이 게임은 ‘궁병’, ‘창병’ 등 다양한 정예부대를 편성, 육성해 실시간 부대전투와 공성전을 즐길 수 있으며 마차와 성지 약탈과 점령을 통한 전략적인 요소가 가미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최대 10,000개 이상 캐릭터 간의 전투를 구현해 현존하는 MMORPG 중 최고의 스케일을 자랑한다.

     

    마이어스게임즈 안준영 대표는 “모나크는 100% 자체 개발한 순수 토종 엔진으로 탄생시킨 한국형 MMORPG”라며 “중소 개발사를 비롯한 국산 MMORPG의 새로운 희망의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부대전투의 진수를 유감없이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모나크는 지난해 8월 첫 테스트를 통해 처음 공개되어 지금까지 총 3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콘텐츠 보강과 개선작업을 진행해 왔다.

     

    지난 3월 마지막 테스트에서는 마차 약탈전과 PvP 모드 등이 호평받았다. 또 전문 코스튬플레이팀 ‘스파이럴캣츠’가 여성 부대원을 코스프레 해 조회수 30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미국 이종격투기 UFC 옥타곤걸로 발탁돼 많은 이목을 끈 방송인 이수정이 홍보모델로 선정됐다.

     

    넷마블은 공개서비스 전후로 트레일러 풀 영상을 비롯해 홍보모델 이수정의 화보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불편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요 시스템 및 콘텐츠를 총망라하는 등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영웅이 되어 부대를 통솔하는 이권쟁취의 재미를 만나기까지 많은 기대와 관심으로 기다려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모나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monarch.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최선아 (
    bur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7653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