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할수록 똑똑해지는 게임, '매일매일 스도쿠 for Kakao'


  • 최선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4-16 18:09:31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가 4월 16일 ‘매일매일 스도쿠 for Kakao'를 출시했다. 스도쿠는 가로, 세로 9칸씩 총 81칸으로 된 정사각형에 1에서 9까지의 숫자를 가로, 세로, 블록에 중복되지 않도록 채워 넣는 수학 퍼즐게임이다.

     

    사람에 따라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스도쿠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매일매일 스도쿠는 칸 수를 줄인 캐주얼 모드를 도입하고 이용자가 단계별로 난이도를 선택하게 했다. 또 앙증맞은 동물 캐릭터와 원활한 게임 진행을 돕는 특수 아이템으로 비교적 쉽게 스도쿠를 즐길 수 있다.

     

    ■ ‘초딩’? 아니면 ‘고딩’?, 나에게 맞는 스토쿠를 즐긴다

    매일매일 스도쿠는 초딩, 중딩, 고딩, 박사 모드로 난이도가 나누어져 자신에게 맞는 문제를 풀 수 있다. 이용자는 레벨에 따라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단계별로 4X4, 6X6 등 문제 판의 크기와 빈칸의 수, 제한 시간 등이 달라진다. 정해진 시간 동안 주어진 문제 판을 성공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며, 빠른 시간 내에 문제를 풀수록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실수로 정답을 잘못 입력하면 하트가 소모되며, 주어진 하트 2개가 다 사라지면 게임이 종료된다.

     


    ▲ 난이도에 따른 문제판

     

    ■ 스스로에게 도전하는 ‘박사 모드’

    랭킹 순위와는 별개로 개인 실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박사 모드'를 통해 자신의 최고 점수에 도전할 수 있다. 박사 모드는 가장 높은 난이도인 9x9 문제 판으로 구성됐으며, 시간 구애 없이 빈칸을 풀어가며 트레이닝이 가능하다. 이 모드에서는 깃펜이 소모되지 않아 계속 연습을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단, 스페셜 모드는 레벨 15 이상만 즐길 수 있다.

     

    ■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하는 스도쿠, ‘찬스 캐릭터’


    ▲ 귀여운 캐릭터를 뽑을 수 있다

     

    매일매일 스도쿠는 게임을 시작하기 전 고유 능력을 지닌  '찬스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앙증맞은 모습의 30여 종 동물 캐릭터로 구성된 '찬스 캐릭터'는 한 게임당 최대 3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캐릭터에 따라 생명 포인트가 증가하거나, 골드나 점수를 더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게임에 들어가기 전 자신에게 필요한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 캐릭터는 1개의 능력을, 레어 캐릭터는 2가지, 유니크 캐릭터는 3가지 이상 능력을 발휘한다.

     

    ■ ‘테마별 스킨’으로 매일매일 새롭게 즐긴다
    다양한 스킨 이미지를 적용할 수 있어 매일 새로운 기분으로 매일매일 스도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게임 골드를 이용해 스킨 레벨을 올리게 되면 정답을 맞힐 때마다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 귀여운 맵 스킨 이미지

     

    ■ ‘아이템 4총사’와 함께 점수가 쑥쑥쑥

    매일매일 스도쿠에서는 난이도별로 얻은 전수와 레벨에 따른 보너스 점수를 합산해 순위 경쟁이 이뤄진다. 높은 점수를 받고 싶다면 주어진 시간 동안 틀리지 않고 많은 문제를 풀면 된다. 그렇지만 이는 말처럼 쉽지 않다 공부에 왕도가 없듯이 꾸준히 많은 문제를 푸는 수밖에 없다. 수월하게 높은 점수를 얻고 싶다면 게임 내 총 4가지가 준비된 아이템을 사용하면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다.


     


    베타뉴스 최선아 (bur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7713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