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3-07-31 16:27:13
메인보드는 PC를 꾸밀 때 가장 기본이 되는 부품이다. 모든 PC 부품을 품고 부품이 제대로 작동하게 하는 것이 메인보드의 역할로 오랫동안 PC를 쓰고 싶다면 안정성 높은 메인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안정성이 최우선인 메인보드는 최근 극한의 내구성을 갖춰 먼지와 발열로부터 PC 부품을 완전하게 지킬 수 있는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오버클로킹을 통해 성능은 최대한 끌어올리면서 열을 잡고 먼지를 막는 획기적인 시스템을 갖춘 메인보드를 만나보자.
오버클록에 특화된 내구성, 기가바이트 GA-Z87X-UD3H 제이씨현
기가바이트 GA-Z87X-UD3H는 오버클록에 특화된 메인보드로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위해 ‘울트라 듀러블 5 플러스’를 적용했다. 울트라 듀러블 5 플러스는 기존 울트라 듀러블 5보다 더욱 넓은 면적의 패시브 히트 싱크를 적용해 실시간 냉각 효과를 높였으며, 메인보드에 6개의 액티브 팬 커넥터가 담겨 오버클록 시 발생하는 발열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어 튜닝 효과를 향상시킨다. 여기에 105도 고온에서도 1만 시간의 수명을 보장하는 100% 듀러블 블랙 캐패시터와 로우 RDS 모스펫을 사용해 더 나은 성능과 낮은 발열을 보여준다.
기가바이트 GA-Z87X-UD3H는 울트라 듀러블 5 플러스의 방습, 정전기 방지, 전원 보호, 발열방지 설계와 함께 일반 PCB보다 2배 많은 구리 함량으로 발열을 대폭 줄이고 PCB의 강도가 높아져 메인보드 휨을 방지한다. PCB 표면은 유리섬유를 사용해 고온 다습한 여름 날씨에도 뛰어난 안정성을 보장한다.
발열과 먼지로부터 해방! ASUS 그리폰 Z87 + 아머킷
ASUS 그리폰(GRYPHON) Z87은 ASUS TUF 시리즈 중 최초의 마이크로 ATX 규격의 메인보드로, 별도 판매하는 TUF 아머 킷(Armor Kit)을 통해 최고의 내구성을 갖춘다. 아머킷은 보드가 휘어지지 않도록 잡아주고 뒷면 부품에 열이 닿지 않도록 하는 포어티파이어(Fortifier), 메인보드 전체에 시원한 공기가 흐르도록 하는 써멀 아머(Thermal Armor), 슬롯과 커넥터에 먼지가 쌓이지 않게 하는 더스트 디펜더(Dust Defenders)로 구성된다.
메인보드 뒷면에는 원활한 공기 흐름을 위한 에어홀이 있어 온도를 최대 8도 더 낮추는 효과를 가진다. 아머킷을 장착한 ASUS 그리폰 Z87은 먼지가 내려앉을 틈을 막아 PC 부품의 수명을 더 길게하며 PC 관리도 더 수월하게 만들어준다.
콜라를 부어도 문제 없다! 애즈락 Z87 OC 포뮬러 디앤디컴
애즈락 Z87 OC 포뮬러는 세계적인 오버클로커 ‘Nick Shih’가 직접 제품 디자인에 참여한 오버클로킹에 최적화된 메인보드다. 오버클로킹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품은 애즈락 Z87 OC 포뮬러는 컴포멀 코팅을 통해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메인보드는 누적된 먼지나 부식을 통해 손상될 가능성이 있는데 컨포멀 코팅을 한 애즈락 Z87 OC 포뮬러는 물이나 콜라 심지어 라면 국물과 같은 액체 음식물을 쏟아도 메인보드가 직접 손상받지 않는 높은 수준의 보호 내구성을 자랑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