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패러렐즈, 맥용 가상머신 패러렐즈 데스트톱9 출시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9-06 16:11:09

     

     

    패러렐즈가 매킨토시 사용자들을 위한 가상화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버전인 패러렐즈 데스크톱 9 (Parallels Desktop 9) 한글판을 출시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PD9)은 재부팅 없이 윈도우와 맥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런 종류의 가상화 소프트웨어는 몇 가지가 있는데 패러럴즈 데스크톱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PD9은 이전 버전에 비해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아이클라우드,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스카이 드라이브에 최적화되었다. 특히 사용자들은 맥 OS X 기능인 런치패드를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OS X 매버릭스(OS X Mavericks)에서도 좋아진 성능을 볼 수 있다. 또한 윈도우 8 사용자들에게는 시작 메뉴와 윈도우 시작 버튼을 지원한다.

     

    패러렐즈 데스크톱은 맥북 파워냅(Power Nap) 기능을 가상화된 윈도우에서도 쓸 수 있게 했다. 또한 윈도우 가상 머신에서 썬더볼트(Thunderbolt)와 파이어와이어(Firewire) 저장기기 간의 연결성을 개선시켰고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PD9은 이전 버전에 비교해 속도향상에 신경을 썼다. 디스크 성능은 40%가 나아졌고 부팅/일시중단/종료/재시작 실행 속도는 25% 빨라졌다. 가상 머신에서 대기모드 전환 속도는 20%, 3D 그래픽과 웹 브라우징 실행 속도는 15%가 좋아졌다.


    PD9에 추가된 향상된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클라우드 서비스 연동 - 아이클라우드, 드롭박스, 스카이 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통해 파일을 복제할 필요 없이 맥에서 윈도우 가상 머신으로 직접 공유 및 동기화가 가능하다.

    * 윈도우 8과 8.1의 향상된 지원 - 윈도우 시작 메뉴 버튼이 다시 추가됐으며, 전체 화면 대신에 하나의 창에서 메트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 보안 센터 - 무료로 설치 가능한 소프트웨어 서브스크립션을 쉽게 설치하고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어 맥과 윈도우 가상 머신을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 가상 머신 마법사 - 자동 검색, 스마트 팁, 설치 옵션 등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특히 DVD 드라이브가 없는 컴퓨터에서도 새로운 가상 머신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 파워냅(Power Nap) 지원 - 레티나 맥북프로(Retina MacBook Pro)나 맥북에어(MacBook Air)에만 있던 파워냅 기능이 윈도우와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가능하다. 절전 슬립 모드에서도 시스템 업데이트와 동기화를 진행한다. 그래서 가상 머신과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이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할 수 있다.

     

     

    *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내 맥 제스처 지원 - 맥에서만 지원했던 사전(Dictionary) 검색 기능이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 썬더볼트와 파이어와이어 저장 기기 지원 - 일상생활의 편의를 위해 USB 드라이브처럼 썬더볼트와 파이어와이어를 직접 윈도우 가상 머신으로 연결할 수 있다.

    * 윈도우용 PDF 프린터 - 어떤 종류의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이든지 패러렐즈 데스크톱을 통해 Mac 데스크톱에서 PDF로 인쇄가 가능하다.  PDF 인쇄 기능을 자체 보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상관없다.

    * 스티키 멀티 모니터 지원 - 외부 모니터를 통해 윈도우를 전체화면 모드로 사용할 시 그 세팅을 기억해 다시 외부 모니터와 연결할 때 이전과 같은 모드로 자동 실행한다.

    * 키보드 사용자화 - 편집 가능한 키보드 단축키들은 윈도우 경험을 향상시킨다.

    * 리눅스 게스트 통합 - 리눅스(Linux) 사용자 Mac OS와 향상된 통합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PD9 사용자들은 올해 출시된 아이패드(iPad)용 패러렐즈 액세스(Parallels Access)를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패러렐즈 액세스는 PC 또는 Mac에서의 윈도우와 Mac 애플리케이션을 아이패드를 통해 원격으로 접근해 마치 아이패드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PD9는 주요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매장과 www.parallels.com/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소비자 가격은 89,000원(VAT 포함)이다. 8월 28일부터 기존 PD7과 PD8 구매자는 55,000원(VAT 포함)으로 PD9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8월 15일 이후 PD8 구매자에 한해서는 무료로 PD9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패러렐즈 홈페이지 또는 등록된 제품 활성 키를 소유한 구매자의 경우는 자동 이메일로 무상 업그레이드 서비스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아이패드용 패러렐즈 액세스는 14일간의 무료 시범판을 지원하며, 1년 서브스크립션은 79.99 달러로 앱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PD9 사용자에 한해 6개월 무료 서브스크립션을 제공하며, 윈도우 기기 전용 액세스는 베타 버전으로 현재 90일 간의 무료 시범판이 운용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http://www.parallels.com/techguarantee2013 에서 볼 수 있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