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3-12-09 19:40:47
최근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부터 전문 작업을 위한 영상 장비까지 고해상도에 대한 니즈는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에이수스(kr.asus.com)는 12월 9일, 국내 시장에 32형 4K 울트라 HD 모니터 PQ321Q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4K 울트라(Ultra) HD 해상도의 컨텐츠를 제작하고 감상하기 위한 사용자들의 수요에 발맞춰 국내 시장에 가장 빠르게 출시하게 된 이번 제품은 일반 HDTV 4대, HD 해상도 노트북 8대의 화소와 같은 UHD 해상도 (3,840x2,160)를 갖춘 점이 특징이다.
높아진 해상도로 인해 실물에 가까운 색감을 출력해 내는 것은 물론, 특히 엑셀 작업을 하는 소비자는 기존 풀HD 화면에서 가로 A~Z, 세로 1~38 셀의 화면 출력을 넘어선 가로 A~BG, 세로 1~90셀까지의 출력을 제공해 화면 하나로 더욱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해졌다. 이 외의 프로그램도 한 화면에 최대 4개를 동시에 띄워 놓을 수 있어 PQ321QE 사용자라면 81cm (32형) 크기에 담긴 초고해상도의 그래픽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4K UHD 디스플레이는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필요로 하는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프린팅작업장, 쥬얼리 부티크 등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하나의 화면에서 4개의 창을 키고 작업할 수 있는 4K 모니터의 특징을 이용해 프로게이머 등의 다중 작업을 해야 하는 사용자들의 작업환경을 보다 편하게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PQ321QE 모니터는 기존 LED 모니터가 표현하는 1,600만 컬러보다 64배 다양해진 10비트 10억 7,000만 컬러를 지원하는 동시에 오랜 사용에도 눈에 피로가 적은 이그조(IGZO) 패널을 사용해 캐드(CAD) 작업, 비디오 편집, 3D 그래픽 등 전문 작업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며, 176도의 와이드뷰 상하좌우 시야각으로 3D 게임과 초고해상도 동영상 감상도 색의 왜곡이나 변형 없이 원본 그대로의 화질을 여러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다.
35mm의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제품은 제품 설치를 용이하게 하며, 최대 15센치의 높이조절은 물론 -5°~25° 상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 좌우 45° 각도 조절 기능의 스위블 등 사용자의 작업 환경에 따라 원하는 대로 조절이 가능해 오랜 작업 중에도 피로감을 줄이고 현대인의 질병인 거북목과 허리 통증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더욱 확장된 색 표현율과 해상도 때문에 덩달아 높아질 전기료 걱정은 PQ321QE의 사용자에게 불필요하다. 타사 대비 6배 낮은 최대 93W의 전력 소비량으로 장시간의 사용에도 더욱 친환경적인 사용이 가능하고 전기료 걱정이 줄어들었다.
이 제품 외에도 에이수스 모니터 전 시리즈는 모두 패널과 모니터 본체 각각에 대한 3년 무상수리 기간을 보증한다. 에이수스코리아 공식 A/S센터인 로얄클럽을 포함해 전국 56개 서비스 지정점에서 픽업 수리 서비스가 진행되어 사용자들은 제품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오류와 결점에 대한 걱정을 덜게 되었다.
4K 캠코더와 비디오 스트리밍 등의 제작 장비는 물론 컨텐츠 송출을 위한 시스템 구현을 위한 그래픽 카드와 모니터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시장 상황에 발맞춰 에이수스코리아 는 32형 4K 울트라HD 디스플레이 PQ321QE를 시작으로 국내 4K 시장에 전격 진출하게 되었다.
4K UHD 디스플레이 PQ321QE 모델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에이수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옥션에서 예약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예약판매 기간 중 한정수량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제품 구매 시 최신 뉴 넥서스7을 제공해 4K 모니터의 믿을 수 없는 시각적 경험은 물론 에이수스의 모바일 디바이스 경험을 함께 누릴 수 있다.
제품정보 문의는 에이수스코리아 공식홈페이지(kr.asus.com)에서 가능하며, 행사 내용과 제품 구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에이수스 PQ321QE 모델의 공식 딜러사인 유니씨앤씨(02-719-2401)에 문의하면 된다.
베타뉴스 강형석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