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유성 사이로 막가!” 바른손게임즈 ‘롤링플래닛’ 프리뷰


  • 최낙균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1-10 20:58:04

     

    바른손게임즈가 파비욘드더게임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원형 탄막 회피 게임 ‘롤링플래닛: 돌리고 피해라!’를 1월 10일 카카오 게임하기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새로 내놨다. 이번 신작은 귀여운 캐릭터가 동그란 별 위에서 쏟아지는 유성우를 피하려고 요리조리 뛰어야 하는 게임. 360도 빙글빙글 돌아가는 롤링플래닛의 세계를 프리뷰로 먼저 살펴보자.

     

     

     

    360도 빙글빙글, 손쉬워 보여도 판단력이 필요한 게임

     

    롤링플래닛의 장르는 독특하다. 원형 탄막 회피 게임. 왼쪽 오른쪽 2개 버튼만을 이용해 화면을 360도 돌리며 유성우는 피하고 아이템은 습득하는 방식이다. 혹시 어디서 본 적 있다고? 아마 개발사 ‘파비욘드더게임’이 2007년 내놨던 PC용 ‘런 도로시’를 해본 게 아닐까 싶다. 위 게임을 모바일로 재단장한 게임이 롤링플래닛이다.

     

    자세한 게임 방식을 살펴보자. 롤링플래닛은 무작정 화면을 돌린다고 높은 점수를 얻는 단순한 게임이 아니다. 유성우 패턴은 스테이지를 넘어갈수록 더 어려워지며, 특정 스테이지는 유성우가 떨어지다 멈추고 다시 떨어지는 등 ‘페이크’를 남발한다. 순간적인 판단력이 필요한 게임이다.

     

    ▲ 유성우가 쏟아져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

     

    유성우 종류는 꽤 다양하다. 떨어질 곳을 미리 알려주는 대신 강력한 유성과 레이저도 존재하는데, 지정된 자리를 밟고 지나가면 용기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만약 도저히 피할 수 없는 유성우가 쏟아진다면? 이럴 땐 아이템의 힘을 빌면 된다. 예컨대 ‘왕관’을 쓰면 무적 상태가 되기도 하고 상점에서 미리 ‘방어막’ 등을 구매해놓는 방법도 있다.

     

    ▲ 레이저는 한 방에 저세상이다

     

    ▲ 위급 상황에는 아이템이나 특수 능력을

     

    또 게임을 즐기는 중 등장하는 ‘페스티벌(FESTIVAL)’ 알파벳 8개를 눈여겨봐야 한다. 모두 모으면 페스티벌 모드가 발동하며 이때 획득하는 대량의 별로 고득점을 노릴 수 있다. 앞으로 바른손게임즈는 이벤트를 통해 색다른 알파벳 조합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단어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 페스티벌 알파벳을 모두 모으면

     

    ▲ 마음껏 별을 먹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일정 점수 모으기, 별 모으기, 일정 시간 제자리에 서 있기 등 매일 부여되는 다양한 퀘스트를 꼬박꼬박 공략해야 보너스 골드를 획득해 게임 진행이 편하다. 카카오 플랫폼을 이용한 게임답게 친구를 초대하면 돈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매주 친구와 점수를 비교하며 자신의 게임 실력도 뽐낼 수 있다.

     

     

    황도 12궁이 캐릭터로 쏙… 이들의 펫은 지구 쓰레기!?

     

    롤링플래닛에 등장하는 동물 요정은 꽤 익숙하다. 바로 ‘황도 12궁’으로 일컬어지는 12개의 별자리를 테마로 등장했기 때문이다. 현재 사자, 황소, 양, 토끼, 곰, 개 등 동물 캐릭터 6마리를 즐길 수 있으며 레벨이 높아질수록 동물의 외모도 변화한다. 몸의 색깔이 바뀌고 탐스러운 뿔이 돋아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액세서리까지 착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 동물 캐릭터 6종은 더 추가될 예정

     

    요 귀여운 동물 요정들은 ‘펫’과 함께 했을 때 능력치가 더올라간다. 재밌는 점은 펫 종류가 햄버거, 신발, SD카드, 군번줄, 휴지, 예비군 개구리 마크 등 온갖 ‘잡템(?)'이라는 점인데… 그렇다. 펫의 정체는 사실 지구에서 우주에 버린 쓰레기! 음, 물론 롤링플래닛이 우주에 쓰레기를 버리자고 외치는 것은 아니다. 재활용의 가치를 일깨우는 설정이라 생각하고 넘어가자.

     

    ▲ 지구의 쓰레기를 우주에서 재활용


    펫은 현재 40여 가지가 마련되어 있으며 ‘펫 뽑기’를 통해 획득한다. 펫마다 ‘추가 획득 점수, 추가 HP, 부활, 추가 알파벳 획득’ 등의 다양한 고유의 능력을 지니고 있으니 입맛대로 골라보자. 참고로 더 좋은 능력을 갖춘 펫을 획득하기 위한 합성도 준비되어 있으며 합성에 실패할 경우 쿠폰 조각을 지급, 조각을 모으면 다시 펫 뽑기에 도전할 수 있다.

     

     

    다양한 모드 업데이트 준비 중, 청말 요정이 찾아온다

     

    바른손게임즈의 설명을 보면 롤링플래닛은 당장은 기본 모드만 지원하지만,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논스톱 모드와 블라인드 모드를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또 2014년 청말 띠의 해를 맞아 청말 요정 캐릭터를 선보이는 등 황도 12궁의 다른 동물 캐릭터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지난 지스타 2013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색다른 게임성으로 눈길을 끌었던 롤링플래닛. 지금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카카오 게임하기, 앱 스토어를 통해 바로 즐길 수 있다. 귀여운 황도 12궁 요정들과 지구 쓰레기를 수집하며 우주를 돌아보자,

     

    ▲ 청말 요정 캐릭터가 곧 등장한다

     


    베타뉴스 최낙균 (nakkoon@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8824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