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운전도 주차도 스마트하게!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 BLACK 출시


  • 강형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7-15 23:23:52


    (사진제공 -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igital.com)은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더욱 스마트해진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 블랙(BLACK)’ 내비게이션을 출시한다.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지향하는 이번 제품은 주차가 서툰 운전자들도 쉽게 주차할 수 있는 4D 어라운드뷰 기능을 지원한다. 4D 어라운드뷰는 주차 시 차량이 전/후진을 반복하는 동안 후방 카메라에 촬영된 영상을 재구성하여 주차 시 차량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영상을 구현해 주는 기능. 운전자가 주변을 반복적으로 살피지 않고도 보다 쉽게 주차할 수 있어 편리하다.

    기존 제품 대비 2배 빨라진 후방카메라 연동 기술로 부팅과 동시에 후방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퀵뷰 기능도 제공해 주차와 출발을 보다 빠르게 할 수 있다.


    주차 위치 자동 전송 서비스 등 운전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들도 제공된다. 주차 위치 자동 전송 서비스는 시동을 끄면 내 차의 최종 주차 위치 이미지와 관련 정보가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송되는 기능으로 넓은 주차장에서 내 차의 주차 위치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해 눈길을 끈다. 안전운전 습관과 연비운전 형성에 도움을 주는 안전코인, 장기간 운전 시 피로가 누적된 운전자들에게 주기적으로 휴식 알람 기능을 제공하는 휴식 권유 기능 등의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안전코인은 주행 중 내비게이션에서 제시하는 안전운전 미션을 완료하면 가상 코인을 지급하는 게임형식의 기능으로 안전운전을 게임처럼 즐기며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 밖에도 iQ 3D 7000 BLACK에는 블랙박스 연동을 통한 차선이탈경보(LDWS)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지원하며, 듀얼 코어 중앙처리장치(CPU)를 탑재해 기존 제품대비 약 125% 빠른 연산 속도를 발휘한다. 시동을 걸고 맵 로딩까지 국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구현한다는 것이 파인디지털 관계자의 설명.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 BLACK은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 내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기능에 따라 별매품 구매 및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앱 설치등이 필요하다. 기본 패키지는 TPEG, SD카드 리더기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가격은 ▲8GB+2종 패키지 38만 9,000원 ▲8GB+7종 패키지 43만 9,000원, ▲16GB+2종 패키지 43만 9,000원, ▲16GB+7종 패키지 48만 9,000원으로 총 4종이다.


    파인드라이브 김병수 이사는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 BLACK은 운전자들을 위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적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더 스마트해진 파인드라이브로 다가올 여름 휴가도 막힘 없이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강형석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054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