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5-06-02 15:25:43
한국자격교육진흥원은 내일배움카드나 국비지원 무료교육처럼 취업에 도움이 되는 23가지 민간자격증 수강을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무료 수강 지원에 해당되는 민간자격증은 방과후지도과정과 심리삼당과정, 교양공예과정으로 나뉘며 한국자격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edulicense.net) 에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시 쿠폰번호에 'gift'를 입력하고 수강신청을 하면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방과후지도과정에는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칭, 아동요리지도사, 손유희지도사, NIE(신문활용)지도사 등이 있고 심리상담과정에는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등이 있다.
외에도 교양공예과정으로 폼아트지도자, 북아트교육지도자, 색종이접기지도자, 풍선아트지도자, 클레이아트지도사, 종이접기지도자, 펠트공예지도자, 냅킨아트지도자, POP디자인지도자가 마련되어 있다.
극심한 취업난에 무료자격증 허위광고가 늘고 있는데, 국가에서 지정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기관여부 및 해당 민간자격증의 정식 등록여부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 정보서비스를 통해 조회해 보는 것이 좋다.
한국자격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모든 자격증은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해당 과정 안내 페이지에 민간자격 정보서비스 페이지를 연결하여 정식 인가자격증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무료 수강이벤트는 고등학교 졸업이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인원에 제한 없이 진행된다. 무료 수강 참여자는 교육별 4주간의 무료 수강 후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시험 응시료 없이 자격증 취득에 도전 할 수 있어 구직 준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자격교육진흥원 관계자는 “해당 자격증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내일배움카드제 국비지원 무료교육과정처럼 훈련수당은 지원이 되지 않지만 미래 전망 좋은 자격증으로 무료수강 및 100% 온라인수업으로 진행이 된다.”며, "이러한 이유에서인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졸업 예정자뿐만 아니라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들도 자격증 수강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자격교육진흥원의 모든 강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도 수업이 가능하며,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759-9187)로 문의하면 된다.
베타뉴스 이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