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5-06-04 14:08:34
매월 월세 들어오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실투자금 1,700만원, 수익률 26%
초저금리 시대가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조금이라도 높은 수익률을 찾기 위한 투자자들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특히 노후대비 상품으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수익형 부동산 중 분양형 호텔이 새로운 투자 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노후를 위해서는 종자돈으로 매월 안정적인 월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요즘 웨스턴그레이스호텔, 라마다정선호텔, 제주성산골든튤립호텔, 강원라마다호텔, 데이즈시티호텔, 윈스카이호텔, 코업시티호텔, 속초라마다호텔, 엠포리움호텔, 기흥엠스테이호텔, 성산라마다호텔 등 많은 분양형 호텔이 생기고 있는 만큼 옥석을 가려내기가 쉽지 않다.
이 가운데 우리나라 최대 관광지 제주의 수익형 호텔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과거 제주는 유입되는 관광객수 대비 숙박시설이 턱없이 부족하여 이를 해결할 방법이 시급했으나 최근 몇 년 간 수익형 호텔이 대거 공급되면서 관광객 유치에 힘을 싣고 있다.
지난해 제주도를 찾은 관광객이 1,300만명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년 증가하고 있는 내•외국인 관광객을 수용할 숙박시설 공급도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분양형 호텔이 제주도에 대거 들어서고 있다.
제주도 관광객을 위한 수익형 호텔 가운데 서귀포시 성산읍 일대에 디아일랜드 호텔&리조트 그룹의 디아일랜드 마리나호텔 2차가 분양을 진행 중이다.
제주도 관광명소인 성산읍 일대에 조성되는 디아일랜드 마리나호텔 2차는 성산일출봉 바다 조망이 가능한 입지로 오션 마리나 시티(신양항, 6천9백사십억원, 42만평 2015~2021년) 등 지역 개발 호재가 이어지고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디아일랜드 마리나호텔은 389실 중 1차로 215실을 성황리에 분양완료하고 현재 오픈기념 객실 예약을 받고 있으며 2차로 174실을 분양 중이다.
제주에 분양형 호텔 중 최대규모(889실)로 제주 4군데에 자체 네트워크호텔을 갖추고 있어 운영 능력을 검증 받고 있는 호텔 전문그룹 디아일랜드 호텔&리조트그룹은 지난 2013년 오픈 한 1차 디아일랜드블루호텔(143실, 서귀포)이 가동률이 90%를 넘어섰고, 현재 분양자 전원에게 매달 수익금을 지급하면서 신뢰를 쌓고 있다.
2차 디아일랜드 마리나호텔(215실, 성산일출봉)은 6월 오픈을 앞두고 있고, 3차 디아일랜드밸류호텔(357실, 제주시연동)이 내년 9월 준공예정으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디아일랜드 마리나 호텔 내에는 7천여평의 정원에 실내, 야외 수영장과 유아풀, 카페테리아, 잔디광장, 글루핑장, 야영장, 바비큐장 등 분양형 호텔에는 없는 고급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실내에는 사계절실내수영장, 500명 동시 식사 가능한 씨푸드뷔페, 500명 수용 가능한 컨벤션 센터, 럭셔리 스파, 사후면세점(예정), 성형외과, 피부과, 명품 매장, 편의점 등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호텔운영으로 모닝콜서비스, 세탁, 청소대행 등 각종 편의 서비스와 통역, 관공서 업무대행 , 첨단 비즈니스 서비스, 항공권 및 렌터카 예약대행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시행된다. 또한 분양계약 및 운영 시 발생하는 각종 세무 업무에 대해 무료로 세무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의 분양형호텔이 수익안심보장제를 들어 월세를 지급한다고는 하지만 진정한 임대차계약의 조건을 갖추고 걱정 없이 월세를 받으려면 반드시 운영사로부터 상당액의 보증금을 받아야 한다.
한편 디아일랜드 마리나호텔의 경우 실투자금 1,700만원으로 분양이 가능해 가격부담을 줄이고 임대수익에 대한 불안도 낮췄다.
오는 6월에는 운영 호텔이 2곳으로 늘어나 고객들에 대한 신뢰 및 운영사 능력에서 타 호텔들과의 차별점을 갖게 된다.
디아일랜드 마리나호텔 분양관계자는 “계약자는 개인 및 가족, 비즈니스 별장으로 단기 또는 장기로 사용할 수 있다. 또 1700만원 투자로 성산일출봉을 영구조망 할 수 있는 디아일랜드 마리나호텔 뿐만 아니라 디아일랜드 블루호텔(서귀포), 디아일랜드 밸류호텔(제주시)과 같은 디아일랜드 호텔그룹의 최고급 별장형 호텔을 매년 무료로 7일을 이용할 수 있고, 보증금 5천만원에 매달 약 67만원의 월세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디아일랜드 마리나호텔 2차 분양은 주차 안내 및 빠른 관람을 위해 방문 전 사전예약을 권장한다.
문의 1577-0901
베타뉴스 이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