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부산좋은문화병원, 비수술 자궁근종 치료 위한 최첨단 하이푸 장비도입


  • 이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6-15 17:21:49

    현대 여성들에게 흔히 발생되는 여성질환 중 하나가 자궁근종이다. 하지만 출혈, 통증, 난임 등의 자궁근종 증상이 악화될 경우 여성 건강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하며, 특히 자궁적출까지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만약 생리 양이 늘거나, 비정상적인 자궁 출혈 증상이 있고, 골반이나 아랫배에서 통증이나 압박감, 덩어리가 있는 느낌을 받게 된다면 자궁근종에 대한 정밀검사를 받아야 한다.

    가임기 여성에게 발생하는 자궁근종의 경우 불임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자궁 안에 있는 점막하 근종이나 벽 내 근종의 경우 생식기능에 영향을 미치며 불임의 요인으로 작용한다.

    근종은 크기가 크지 않고 특별한 증상을 일으키지 않는다면 치료를 진행하기 보다는 경과를 관찰한다. 그러나 진단을 통해 치료가 필요하다고 여겨질 경우 치료를 진행하는데, 약물 치료도 가능하지만 그 효과가 제한적이고 많은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 즉 근종절제술 또는 자궁적출 술을 시행하여야 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자궁근종을 치료 할 수 있는 HIFU(하이푸)라는 신기술이 도입되어 종양치료에 이슈가 되고 있다.

    부산좋은문화병원은 수술 없이 자궁근종 제거가 가능한 HIFU(하이푸) 시술을 2015년 6월 말, 도입 될 예정이다.

    부산좋은문화병원 자궁근종센터에서 도입하는 하이푸 장비는 고강도 집속초음파 장비(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로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한 곳에 모아서 초점에 발생하는 고열을 이용하여 몸속병변을 비수술적으로 치료하는 차세대 최첨단 장비다.

    HIFU(하이푸) 장비를 이용한 시술이 우수한 점은 비수술, 무통, 무 마취, 통원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부산좋은문화병원이 도입하는 하이푸 장비는 미국 워싱턴 대학병원과 북경의과대학 공동 개발하고 미국 FDA IDE(임상적 안정성)가 허가한 최신 개발, 생산된 장비로서 초기 단계에서 개발된 기존 하이푸 장비에 비해 치료효과가 뛰어나고 안전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다.

    YDME HIFU(FEP-BY02) 장비의 우수한 특징은 다음과 같다.

    -시술 시 마취가 필요 없으며, 통증 없이 치료한다.

    -치료와 동시에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통원치료가 가능하고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

    -4D 영상구현으로 정밀하고 다양한 치료 시술이 가능하다.

    -다양하고 편안한 자세로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아 합병증 및 부작용이 전혀 없다.

    -피부 자극과 통증 유발을 획기적으로 차단한 장비이다.

    -단일 치료와 분할 치료가 가능하다.

    부산좋은문화병원 자궁근종치료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oonhwa.or.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499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