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2급자격증 취득 방법은?


  • 이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6-22 09:50:36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보육교사2급자격증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미래 유망 직종일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방법도 수월한 편이라 (재)취업을 준비하는 다양한 연령‧직군에서 도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도대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과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어떻게 이뤄지는 것일까? 관련 사항을 교육부로부터 평가인정 받은 온라인학점은행제 원격기관을 통해 알아보았다.

    우선 두 가지의 자격증은 학점은행제 온라인수강이 기초된다. 최종학력에 따라 이수해야 하는 과목수 및 기간이 상이하긴 하나 방법은 동일하다.

    예컨대 고등학교 졸업자인 경우, 사회복지사·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하기 위해서는 실습 1과목(3학점)을 포함하여 총 27과목(81학점)을 이수해야한다.

    이 중 26과목은 이론과목으로 학습자가 선택하는 원격교육기관을 통해 온라인 수강을 하면 되는데, 중간고사‧기말고사‧리포트 등의 합산점수로 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을 취득 과목이수가 가능하다.

    이후 남은 실습과목을 이수해야 하는데, 실습과목은 그 특성상 온라인 수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학습자로서는 실습연계까지 가능한 교육원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같은 기대심리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기관인 KACE원격평생교육원에는 국가자격증 및 관련 학위취득을 문의하는 상담이 늘고 있다고 한다.

    교육부인정 원격교육기관인 KACE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보육교사2급 같은 국가자격취득 및 4년제 학사 학위취득에 특화된 원격평생교육기관으로서, 양질의 교육콘텐츠와 다양한 학습지원으로 이름나있다.

    KACE원격평생교육원이 오는 7월 7일 오픈하는 2학기 첫 개강에 대해 수강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7월 개강부터 자격증 과정 수업을 시작하면 대졸자일 경우 내년 6월 정도면 전체 과정이 끝나고, 보육교사도 내년 말이면 전과정을 마무리 할 수 있다.

    케이스원격평생교육원은 이번 7월 개강반에 등록하는 수강생들을 위하여 초단기 자격증취득 과정   외에 보육교사 특별과정반, 패키지 과정반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

    보육교사 특별 과정반은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보육교사 과목의 수강외에 추가로 인성심리상담사 자격증과 인적성검사를 통하여 보육교사의 자질과 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KACE만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패키지 과정반은 현장실습의 연계 및 해당과목의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각적인 교육지원 시스템으로 선착순 50명에게만 혜택이 부여된다.

    KACE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비에 대한 장학혜택도 풍성하다. 매 학기당 성적우수자를 선발하여 성적장학금을 지원해 주고 있으며, 국가유공자, 장애인, 기초생활 수급자들의 학비지원등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원 수강생이나 수료생들이 협약된 대학교에 편입시 매학기 30%의 등록금 장학혜택도 지원되고 있다.

    6월의 초특급 이벤트로 전과목 수업료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또한 수강생 전원에게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의 8종 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해 주고 있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2학기 등록은 현재 접수중이며 수강 문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ekace.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베타뉴스 이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531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