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문화기획 전문가 양성과정 워크숍’참여자 모집


  • 이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7-02 10:11:14

    “3년 전 처음 기획자(Planner) 타이틀을 달았을 때, 나는 이전 사람들이 한 방식으로 책상에 앉아 검색을 통해 자료를 수집했고, 내 생각을 이전 사람들이 사용했던 형식에 맞춰 그냥 썼다. 하지만 책상에 앉자 무작정 찾은 문제는 사람들의 문제가 아니었고, 내 아이디어는 사람들이 원하는 게 아니었다. 나는 간절히 필요했고, 궁금했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진정 해결하기 원하는 문제를 찾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를 끄집어 낼 수 있을까?”

    디자인씽킹은 Apple, P&G, 삼성 등 국내외 유수 기업들을 컨설팅 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기업 IDEO의 혁신적 사고 방법으로, 타 분야의 문제 해결 방식과 달리 사람(Human)을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생각한다.

    그래서 문제를 둘러싼 사람 간의 관계도를 그리고(이해관계자 맵), 사람을 관찰하며(새도잉 기법), 사람들의 경험을 지도로 그려(고객여정지도) 문제를 찾고 분석, 해결한다.

    사회적기업(주)안테나는 자신의 기획방법에 한계를 느끼고 있는 기획자부터 디자인씽킹이라는 혁신적인 문제해결 방법론이 궁금한 사람까지 자료수집, 아이디어 구현 등 기획에 필요한 디자인씽킹 툴을 교육하고 실제 현장에서 실습하는 디자인씽킹(서비스디자인)을 활용한 문화기획 전문가 양성과정 워크숍을 운영한다.

    워크숍은 관찰 - 분석 및 문제설정- 아이데이션 - 프로토타입(시제품) 제작 - 전달 및 실행 총 5단계로 구성되며, 참여자는 문래창작촌, 세운상가,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문제 해결을 위한 기획 활동을 팀 단위로 하게 된다.

    약 8주간의 워크숍을 통해 교육을 넘어 실제 현실에 아이디어가 사용되는 경험, 사람을 위한 기획으로 세상을 만드는 경험에 함께 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

    모집일정은 오는 12일까지이며 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창업스쿨 홈페이지(http://school.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사회적기업 안테나 전화 070-4632-5830로 문의하면 된다.

    디자인씽킹(서비스디자인)을 활용한 문화기획 전문가 양성과정 워크숍은 서울산업진흥원의 1인 프리랜서 및 창업가를 배양하는 창조랜서 양성 프로그램의 일부다.

     


    베타뉴스 이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591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