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5-07-07 09:44:27
우리는 취업대란의 시대의 살고있다. 바늘구멍보다 작은 취업의 관문을 뚫기 위해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벌이는 분투기를 보고 있으면 참 눈물겹다.
대학에 들어가자마자 영어와 해외연수, 자격증과 학점, 봉사활동, 현장실습에 이르기까지 스펙 쌓기에 여념 없다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에게 이번 방학 기간은 취업준비를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시기임에 틀림없다.
한 조사기관에 따르면 과반수가 넘는 학생들이 여름방학 계획 1순위로취업 준비와 스펙 쌓기를 꼽았다는 조사에서 볼 수 있듯이 요즘 대학생들의 최대 관심사는 스펙 쌓기라고 할 수 있다.
메르스가 전국을 공포로 몰아넣고 있지만,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이 느끼는 현실은 메르스 못지
않게 무서운 모양이다.
이러한 어려운시기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기관인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각 과목별 30만원 상당의 총 22개 민간자격증의 교육비를 100% 무료로 지원한다고 한다. 추후 자격증발급시에만 소정에 수수료를 내면 자격증이 발급된다고 하니 자격증 취득을 하고싶은데 교육비가 없어서 엄두를 내지 못한 대학생 및 직장인 들에게는 반가운소식이 아닐수 없다.
지원대상자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구직자, 어린이집 교사, 유치원 교사, 초등학교 교사, 가정주부, 직장인, 실업자, 경력단절 여성, 공무원, 간호사, 간호조무사, 고졸자, 정년 퇴직자, 자원봉사자, 국가유공자(가족포함), 장애인(가족포함), 한부모가정(가족포함), 다문화가정(가족포함) 등이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홈페이지 (www.globalcyber.net) 에서 회원가입시 필히 추천인(쿠폰코드)에 글로벌을 입력하고 회원가입하면 모든자격증이 무료수강 가능하다.
필자가 직접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자격증을 둘러보았는데 사회복지계열 취업자, 보육(아동)계열 취업자에게 특히 도움이 많이 될것으로 기대되는 자격증들이 많이 있었다. 또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이미 취득한 사람에게 도움되는 자격증으로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이 있었고, 보육교사 자격증을 이미 취득한 사람에게 도움되는 자격증으로 아동미술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교양공예과정의 모든자격증 등이 있는것으로 집계 되었다.
총 22개의 민간자격증이 모두 무료수강이라니 자격증을 따고 싶어도 돈이 없어 따지 못했던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며, 사막에서 만난 오아시스가 아닌가 싶다. 이번 기회에 필자도 평소에 관심가지고 있었던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에 도전해 봐야겠다. 대학생 딸에게는 심리상담사, 독서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보라고 권유해서 같이 도전해 볼 생각이다.
교육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각과목별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되어있는 민간자격증 등록번호를 확인할수 있으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링크되어 있어 등록업체인지 아닌지 바로 확인도 가능해서 믿음이 간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소개한다.
▶방과후지도과정 -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손유희지도사, NIE지도사
▶심리상담과정 -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교양공예과정 – 폼아트지도사, 북아트지도사, 색종이접기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펠트공예지도사, 냅킨아트지도사, POP디자인지도사
교육원의 해당 자격증들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국비지원 무료교육과정처럼 훈련수당은 지원이 되지 않지만 미래 전망좋은 자격증, 미래 유망자격증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교육원 재능기부로 인해 100% 무료수강 가능하며, 100% 온라인수업만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또한 모바일로도 수강가능하다고 하니 바쁜 직장인 및 대학생들은 출퇴근 시간 이나 자투리 시간에 틈틈히 자기계발을 할수 있어 큰 장점인거 같다.
모 리서치기관에서 해당 교육원의 민간자격증 리스트를 가지고 사회복지사관련(심리계열포함) 종사자 2082명 대상, 보육교사관련(아동계열관련기관 및 어린이집포함)의 종사자 1607명을 대상으로 해당 민간자격증을 취업전에 취득했는지? 취득했다면 실무에 도움이 되었는지? 또는 면접때 가산점을 받았는지? 등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는데 다음과 같은 답변들이 나왔다.
사회복지사관련(심리계열포함) 종사자 2082명 중 58%가 교육원의 민간자격증 중에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민간자격증을 취업전에 본인들도 취득했으며, 면접때 약간의 가산점을 받았다고 답변했고, 실무에 도움이 되었냐는 질문에는 지식과 실무는 틀리기 때문에 지식으로 알고 있는건 실무에 약간의 도움은 되었지만 관련업종에서 직접 경력을 쌓는게 도움이 더 많이 될거라고 응답했다.
보육교사관련(아동계열관련기관 및 어린이집, 유치원교사 포함) 종사자 1607명 중 81%가 교육원의 민간자격증 중에 아동미술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손유희지도사, NIE지도사, 폼아트지도사, 북아트지도사, 색종이접기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펠트공예지도사, 냅킨아트지도사, POP디자인지도사 민간자격증을 취업전에 본인들도 3-4개정도는 취득했으며, 현재도 시간이 된다면 더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는 답변을 얻었다.
특히 어린이집 및 유치원교사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은 면접때 가산점을 받아서 도움이 되었다고 답변했으며, 실무에 도움이 되었냐는 질문에는 민간자격증 취득하면서 공부했던게 실무에 많이 도움 되었다고 응답했다.
자격증으로 스펙을 쌓았다고해서 취업이 100% 보장 되는것은 아니다. 또한 모든 회사에서 가산점을 받을수 있는것도 아니다. 하지만 본인이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와 어느정도 관련된 자격증을 미리 취득해 둔다면 그게 국가자격증이든 공인자격증이든 민간자격증이든 유망자격증이든 분명 관련회사에서는 도움이 될것이다.
구직자나 취업준비생에게 인기있는 오프라인 학원이나, 국비지원 직업전문학교, 국비지원 대학교, 국비지원 평생교육원, 내일배움카드로 지원되는 노동부 환급과정 등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직접 오프라인으로 나가 시간을 투자해야 취득이 가능하지만 해당 교육원의 자격증은 100% 온라인만으로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및 대학생들에게 충분히 매력이 있을것이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 (http://globalcyber.net) 회원가입시 필히 꼭
추천인(쿠폰코드)에글로벌'를 입력해야 총 22개의 민간자격증과정이 전부 무료수강 가능하다.
베타뉴스 서태양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