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부산 · 서면과 동래에 들르면 꼭 가봐야 할 맛집 '나비연어와 돼지팥빙수'


  • 이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7-21 15:39:39

    여름방학이나 휴가철이 되면, 한번쯤 부산으로 먹방여행을 떠난 기억이 있을 거이다. 하나하나 열거하기 벅찰 정도로 부산 별미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요즘 핫하다는 두 가지 부산맛집을 소개한다.

    <부산, 서면맛집 여성들에게 인기최고, 나비연어>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입소문을 타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나비연어다. 서면 공구상자 골목에 위치한 나비연어는 북유럽의 가정식 주방을 컨셉으로, 모던하고 깔끔하지만 무겁지 않은 분위기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하루가 멀다하고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나비연어 방문기가 올라온다. 부산 선술집 중에서 유일하게 스칸디나비아식 그라브락스 방식으로 숙성시킨 연어를 선보인다는 것이 강점이다.

    -나비연어 추천메뉴 1. 그라브락스 연어 사시미

    스칸디나비아 지역의 숙성방식, 부산에서 유일하게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은은한 허브향과 생연어와는 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사시미요리이다.

    -나비연어 추천메뉴 2. 살몬 플래터

    생연어, 그라브락스 숙성연어, 두가지 사시미 메뉴와 샐러드에서 그릴 연어, 해물스프로 이어지는 나비연어 대표 메뉴이다.

    서면의 흔한 가게들 중 연어를 이용해 차별화를 둔 곳. 오픈키친으로 요리수준과 분위기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한다. 아늑한 공간에서 마음 맞는 친구와 편하게 술한잔하며 하루를 마무리 하면 어떨까.

    <부산 2대팥빙수 돼지팥빙수>

    연어를 배불리 먹고 입맛을 시원하게 해줄 무언가를 찾고 있다면 돼지팥빙수를 추천한다. 밀탑, 설빙, 옥루몽 등 소위 빙수춘추전국시대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부산 내 내실을 다지고 있는 돼지팥빙수가 있다. 2012년 5월 작은 가게에서 시작한 돼지팥빙수는 지금은 부산 및 울산에 매장이 10개가 넘어갈 정도로 성장했다. 정성껏 끓여 만든 팥으로 팥빙수와 단팥죽, 두유 등 우리에게 익숙한 디저트를 판매한다.

    -추천메뉴 1. 팥빙수

    역시 팥빙수. 고소한 우유 얼음 위에 많이 달지 않고 구수한 팥 앙금과 찰떡을 투박하게 올려 만든다. 팥빙수의 경우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아몬드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의 견과류나 흑임자와 말린 대추를 올려 맛을 더할 수도 있다.

    -추천메뉴 2. 두유

    고소한 두유도 별미. 시중에서 판매하는 두유와 달리 걸쭉하고 진하지만 단맛이 더해져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있다. 계절에 따라 시원하게도 따뜻하게도 즐길 수 있다.

     


    베타뉴스 이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689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