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5-07-30 14:30:19
교육법인 일로일로 에이플러스 어학원(대표 박상택)은 필리핀 아시안항공대학교(Asian College of Aeronautics, 총괄직무책임대표 Mr. Jose Antonio G. Coronel)의 부설 국제영어교육원 지정에 합의하고, 향후 한국어와 영어 강의를 실시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2015년 7월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설 국제어학원 지정과 MOU에 의해 에이플러스 어학원 측은 2015년 8월 15일부터 아시안항공대학교에 한국어 강의와 문화 프로그램 등을 개설하게 되며, 여타 국가에서 아시안항공대학교에 진학하고자하는 외국인들에 대한 업무처리와 영어교육을 담당하는 대학 국제어학원의 역할을 하게 된다.
에이플러스 어학원 측에 따르면, 매주 아시안 항공대학교에 한국어 교육을 개설하고, 외국인들의 영어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대학부설 국제어학원으로 승격하게 된 에이플러스 어학원의 영어 어학연수에 참여하게 되는 학생들은 정규대학 부설 어학원 명의로 된 학점 인정서를 부여받게 된다.
이러한 협정으로 필리핀 대학생들은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게 되고, 영어 어학연수에 참여하게 되는 한국 학생들은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의 안정되고 체계 있는 수업 등을 통해 학업 역량을 강화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아시안항공대학교 부설 국제어학원 지정 협정은 필리핀 정규 대학이며, 필리핀 민간 항공국 승인 대학인 항공대학교 측이 단순 협정이 아닌 부설 어학원으로 지정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것이 어학원 측의 설명이다.
이번 협정과 강의 프로그램 등을 주관하는 어학원 대표 박상택 박사는 “항공 선진국인 필리핀 정규 대학의 부설 어학원 지정은 필리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이다. 또한 한국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공신력 있는 수업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큰 보람을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향후에도 아시안항공대학교의 부설어학원으로서 한국의 유수한 대학과의 교류에 가교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아시안항공대학교는 필리핀 민간 항공국 승인을 받은 대학으로 `바콜로드, 팜팡가스, 일로일로에 세 개의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는 필리핀 항공 대학이다.
베타뉴스 이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