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클릭 한번으로 지능형 보안 위협을 탐지·해결한다, 시만텍 'ATP 솔루션' 발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11-03 17:13:16

    시만텍코리아(대표 박희범)가 3일, 하나의 콘솔에서 한번의 클릭으로 IT 환경 모든 영역의 지능형 보안 위협을 탐지, 해결하는 통합대응형 ATP(Advanced Threat Protection·지능형위협보호) 솔루션을 발표했다.

    시만텍이 출시한 ATP 솔루션은 기존에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이메일 게이트웨이 등 각각의 컨트롤 포인트에서 개별 포인트 보안 제품으로 대응하던 방식에서 진일보한 통합대응형 ATP 솔루션으로, 단일 콘솔에서 지능형 보안 위협을 탐지하고, 위협의 중요도에 따른 해결 우선 순위를 결정해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보안 위협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만텍 ATP 솔루션은 상관관계 분석 기술인 ‘시만텍 시냅스’가 탑재돼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이메일의 전체 컨트롤 포인트에서 발생하는 보안 이벤트 정보에 대한 상관관계를 분석해 보여주고, 즉각적으로 대응해야 할 위협의 우선 순위를 알려주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시만텍의 클라우드 기반 샌드박싱 기술인 ‘시만텍 시닉’이 탑재돼 가상의 샌드박스 환경에서 분석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멀웨어와 지능형 위협을 신속하게 발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만텍의 대규모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를 로컬 고객 데이터와 조합해 IT 인프라에서 어떤 위협이 가장 큰 리스크를 가지고 있는지 한층 정확한 시각을 제공한다.

    시만텍코리아 제품기술본부 윤광택 상무는 “평균적으로 한 기업 당 75개의 보안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과다한 보안 제품에 따른 과잉 탐지는 정말 중대한 위협의 탐지를 더디게 할 수 있는 문제가 있다”며, “시만텍 통합대응형 ATP 솔루션은 ‘시냅스’ 상관관계 분석 기술과 ‘시닉’ 샌드박싱 기술이 탑재돼 타사 제품 대비 위협 탐지율이 최대 30% 높고, 하나의 콘솔에서 클릭 한 번으로 엔드포인트〮네트워크〮이메일을 포괄하는 전 영역에 대한 통합적인 가시성을 제공한다는 것이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과 시만텍 이메일 시큐리티 닷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는 시만텍 고객들은 별도의 엔드포인트 에이전트를 추가로 설치할 필요 없이 시만텍 통합대응형 ATP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 시만텍 통합대응형 ATP 솔루션 출시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2239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