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6-03-18 12:04:59
최근 집방, DIY 열풍 등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문가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전동공구를 찾는 일반 소비자도 많아졌다.
전동드릴 하나를 구비하면 가구 조립, 간단한 소품제작은 물론 구멍을 뚫는 간단한 작업에 유용하다. 직접 시공하는 수준까지 셀프인테리어를 생각한다면, 다양한 전동공구를 구비하고픈 욕심도 커진다.
보쉬 만능 충전 드릴 드라이버(GSR 18V-EC FC2)는 어댑터 교환 방식을 도입하여 하나의 패키지로 기본 드릴 드라이버뿐 아니라 코너드릴 드라이버, 해머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게 한 제품이다.
18V 사양으로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어 가구조립업자, 전기기술자, 냉난방공조업자, 전기기사, 인테리어 설비 등 다양한 전동공구를 사용하는 전문가에게 활용도가 높다.
또한 전동공구를 다룰 줄 알고 전문적으로 셀프인테리어를 즐기는 일반소비자에게도 매력적인 제품이다.
보쉬 만능 충전 드릴드라이버 키트에는 보쉬 전용 공구함 L-Boxx와 기본 공구인 일반 드라이버, 구멍을 내는데 사용하는 드릴드라이버 어댑터, 협소한 공간 작업에 적합한 코너드릴 드라이버 어댑터와 콘크리트를 뚫는데 적합한 해머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다. 이밖에 배터리 충전기와 18V 5.0ah 리튬이온 배터리 두 개가 포함되어 있다.
이 제품은 최대 드릴 직경 금속 13mm, 나무 38mm이며, 콘크리트 벽에는 최대 직경 10mm 드릴링이 가능하다. 또한 2단 기어 시스템으로 스피드를 조절할 수 있다.
■ 스크류 드라이버로 활용하는 본체
어댑터를 부착하지 않으면 일반 스크류 드라이버 작업이 가능하다. 액세서리로는 5mm 샹크 드라이버 비트 사용이 가능하며, 액세서리를 교체해 다양한 드라이버 작업이 가능하다.
■ 양날 비트, 단구 비트 모두 사용 가능한 키레스척 어댑터 (GFA FC2)
각 어댑터를 장착해 사용하면18V의 힘을 체험할 수 있다. 보쉬 만능 충전 드릴 드라이버는 플렉시 클릭 시스템(Flexi Click System)이 적용되어 각 어댑터를 손쉽게 본체에 탈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목재, 석재, 철재용 드릴 비트를 사용해 작업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하며, 자동잠금척으로 작업 시 비트가 풀리지 않아 안전하다.
■ 협소한 공간 작업을 할 수 있는 코너 드릴 드라이버 (GWA FC2)
드라이버 몸통이 접근할 수 없는 좁은 공간에는 코너 드릴 드라이버 어댑터로 교체해 손쉽게 구멍을 뚫어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 16방향으로 어댑터 방향을 설정할 수 있어 정밀한 코너 작업이 가능하다.
■ 콘크리트 작업도 수월한 해머 어댑터 (GHA FC2)
해머 어댑터를 부착하면 해머급 드릴링으로 효율적인 콘크리트 작업도 가능하다. 최대 1.0J의 임팩트 에너지가 가능하다고 한다. SDS plus 기능으로 드릴 비트를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다.
■ 작업에 유용한 배터리 팩과 벨트 클립
보쉬 만능 충전 드릴 드라이버 키트는 충전기와 18V 5.0ah 리튬이온배터리 두 개로 구성되어 있어 장시간 작업에 유용하다.
5.0ah 배터리로 다소 무게감이 느껴지지만, 보쉬 제품은 다른 용량의 18V 리튬이온 배터리와 호환이 가능해 무게를 줄일 수 있다.
원터치 탈부착 기능을 통해 손쉽게 교체할 수 있고, 배터리 잔량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벨트 클립을 본체에 부착할 수 있어 휴대성을 높일 수 있다.
하나의 제품으로 4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면서, 현장용으로 사양도 뒤지지 않는 보쉬 만능 충전 드릴 드라이버는 전동공구를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제품은 보쉬 상설 매장과 인터넷을 통해 50만 원 초반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