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로이코x삼아D&I] B&W와 슈어, 하이엔드 오디오가 한자리에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4-16 22:47:43

    프리미엄 오디오 수입원인 로이코(Royco)와 삼아디엔아이가 함께 하이엔드 오디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를 개최했다. 4월 16일(토), 17일(일) 양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로이코 빌딩에서 열린다.

    ©


    이번 행사는 하이엔드 오디오나 전문가급 오디오 장비를 선보이는 로이코와 삼아디엔아이가 공동으로 주최한 것으로 평소에는 쉽게 접하기 힘든 오디오를 한자리서 만나볼 수 있는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은다.


    삼아디엔아이는 전문가급 오디오 장비에서 헤드폰과 이어폰 같은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제품군을 늘리고 있으며 특히 전문가급 오디오 장비인 슈어(Shure)로 잘 알려져 있다.

    ©

    ©


    이번 로이코와 삼아디엔아이의 행사에서는 슈어의 입문형 이어폰부터 플래그쉽 이어폰인 ‘SE846’까지 직접 청취해볼 수 있으며 헤드폰도 마찬가지로 슈어의 DJ 라인업부터 플래그쉽 헤드폰인 ‘SHR1840’까지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세계 최초의 밀폐형 정전식 이어폰인 ‘KSE1500’까지 전시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

    ▲ 브레이븐 블루투스 스피커 

    삼아디엔아이가 새롭게 국내 판매를 시작한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 브레이븐(Braven)도 함께 선보였다. 2011년에 만들어진 브레이븐은 거친 아웃도어 환경을 타깃으로 하며 고음질에 초점을 맞춘 BRV-HD를 제외하고는 모두 IPX7의 방수 등급으로 수심 1m 물속에 30분 동안 잠겨도 좋은 방수 성능을 뽐낸다.

    ©

    ▲ B&W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제플린 와이어리스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바워스 앤 윌킨스(Bowers&Wilkins)로 유명한 로이코는 플래그쉽 헤드폰인 ‘P7’ 및 블루투스 헤드셋 ‘P5 와이어리스’,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제플린 와이어리스’,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T7’ 등을 선보였다.

    ©

    ▲ 마스터 앤 다이나믹 헤드폰 MH40

    ©

    ▲ 소너스파베르 럭셔리 헤드폰 프리마


    또한 뉴욕에서 시작되어 패션 헤드폰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마스터앤다이나믹(Master&Dynamic)의 헤드폰 MH40도 전시됐으며, 마찬가지로 럭셔리한 디자인과 완성도 높은 사운드로 폭발적인 인기를 모은 소너스파베르(Sonus Faber) 헤드폰 ‘프리마(Pryma)’를 함께 선보였다.


    슈어와 B&W는 서로 다른 오디오 브랜드지만 연관은 깊다. 슈어의 마이크와 음향 장비로 수 많은아티스트가 녹음을 하며 많은 글로벌 스튜디오에서는 B&W의 스피커로 마스터링 작업을 한다. 음악을 만드는 것부터 최종적으로 사용자의 귀로 청취할 때까지 슈어와 B&W의 제품이 오디오 현장에서 밀접하게 쓰이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슈어와 B&W의 오디오를 깊이 있게 만나볼 수 있다.

    ©


    특히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일반 청음 매장에서는 볼륨을 크게 울리기 어렵지만 이번 행사에서는 넉넉한 청음공간을 통해 음량을 크게 재생할 수 있고, 로이코 빌딩 실외에 꾸며진 야외 체험존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실제 야외에서 청음해 볼 수 있다.

    ©


    오디오는 아니지만 영국의 명품 자전거인 브롬튼(Brompton)이 함께 전시되어 눈길을 끈다. 브롬튼을 직접 시승까지 해볼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로이코의 정민석 팀장은 이번 행사가 단순히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 그 이상이라고 밝혔다. 정민석 팀장은 “로이코와 삼아디엔아이의 이번 행사는 기존 B&W나 슈어, 소너스파베르 등을 사랑해주신 고객들을 위한 행사로 주로 하이엔드 스피커 팬들이 많은 B&W의 팬들은 슈어의 인이어 이어폰을 들어볼 수 있는 크로스오버 유저 이벤트로 많은 분들이 오셔서 행사를 즐겨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 로이코 쇼룸에서는 매킨토시 앰프와 나이트호크 헤드폰 등도 함께 청음해 볼 수 있다


    4월 16일(토), 17일(일) 양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모든 방문객에게 로이코가 직접 제작한 사은품을 증정하며, 브롬튼 자전거를 시승한 이들에게는 브롬튼 관련 특별 사은품 등을 제공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