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테크

[팁] 내PC 사진들 공짜로 무제한으로 클라우드에 백업하는 방법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8-24 16:45:07

    요즘처럼 사진을 흔하게 찍는 때도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장씩 찍어대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주위에서 볼 수 있다. 이런 사진을 기존에는 PC에 저장해 온 사람들이 많은데, PC도 안전하지 않다. 언제 하드디스크가 고장날 지 모르기 때문이다. 이렇게 많은 사진을 무제한 공짜로 클라우드에 저장해 놓는 방법이 없을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클라우드는 30GB정도만 무료로 제공해 준다. 그 이상은 유료로 써야한다. 무제한으로 무료로 사진을 백업해 주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없을까?

    다행히 있다. 구글포토가 그것이다. 구글포토는 고화질로 선택하면 무제한 무료로 사진을 백업해준다.

    ©

    1. 구글 포토 데스크톱 업로더 다운 받기

    중요한 것은 구글포토 데스크톱 업로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서 트레이에 띄워 놓아야 된다는 것이다. 구글포토의 앱다운로드 메뉴 (https://photos.google.com/apps )에서 데스크톱 업로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

    2. 사진 및 동영상 크기- '고화질'로 선택해야

    구글포토 설정메뉴( https://photos.google.com/settings )에서 웹에만 업로드된 사진 및 동영상의 업로드 크기를 '고화질(무료로 무제한 저장 가능)로 선택해 놓는 것도 중요하다. 원본 크기로 선택되어 있으면 무제한으로 저장이 불가능하다. 한도 초과가 되면 유료로 결제해야  더 저장할 수 있게 된다. '고화질'의 경우 원본 크기는 아니지만 우수한 화질로 저장이 된다.

    ©

     

    3. 구글포토 데스크톱 업로더 작동 확인하기

    구글포토 업로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트레이에 구글포토 마크가 뜬다. 이곳에 마우스를 올려 보면 사진을 업로드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메뉴들이 나온다.

    ©

    ©

    이 설정 메뉴에서도 폴더를 추가하거나 사진과 동영상 화질을 바꾸는 등 다양한 설정 변경을 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무료로 무제한으로 클라우드에 백업하려면 '고화질]로 꼭 선택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

    구글을 쓴다면 구글 메뉴에서 구글포토를 찾을 수 있다. '사진'이라고 되어 있는 것이 '구글포토'다. 무제한 무료로 백업해 놓자, 언제 내 컴퓨터가 고장날 지 모르고, 언제 하드디스크가 망가질 지 모른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우를 범하지 말고, 미리미리 구글포토 업로더를 띄워 놓자.

    ©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4102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