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약산성 홈케어 큐어티스, “피부자극 없이 순한 제품으로 관리해야…”


  • 유혜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1-16 14:56:08

    여드름은 사춘기의 상징과도 같다.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은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계절적인 문제로 생각하고 여름에 좀 심해졌다가 겨울이 되면 나아지겠지하고 생각하면서 지나치지만, 이는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되지 못한다.

    그 이유는 여드름을 유발하는 3가지 원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한 피지의 과다 분비, 피지를 먹이로 삼아 생활하는 P.acne라는 여드름 유발균, 피지와 P.acne로 인한 모공의 막힘 때문이다.

    모공이 막히게 되면 배출되어야 할 피지들이 안에 쌓이게 되면서 여드름이 더 심해지는 악순환으로 빠져들게 된다. 그 외에 식생활 습관이나 평소 스트레스의 정도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의 3가지로 인해 나타나는 여드름을 해소하려면 그 원인들을 조절하는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한 가지 주의할 것은 나타나는 증상만을 보고 여드름인지 아닌지, 그리고 여드름도 여러 종류가 있기 때문에 섣불리 자가 치료를 시작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하다. 시간과 돈을 써 가면서 상태가 더 악화되는 경우가 되면 피부는 물론 마음까지 상처로 남게 된다.

    ©

    (사진: 이노진)

    트러블, 여드름 등에 가장 바람직한 관리는 피부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진료하는 병원과 그에 따른 집에서의 적절한 유지관리가 중요하다.

    업계에 따르면, 피부관련 트러블, 여드름의 경우는 병원관리와 병행하여 집에서도 꾸준히 사용면서 피부를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피지선의 조절은 치료는 물론이고 생활습관 전반에서도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라는 것.

    이에 약산성 홈케어 큐어티스에서 약산성 홈케어 제품을 내놨다. 정상적인 피부는 약산성을 띠고 있는데, 후 관리 제품인 큐어티스는 피부의 상태를 정상적으로 돌려주기 위해 ph5~6의 산도에 맞춰져 있다.

    피부자극 없이 순한 클렌징폼, 피지를 줄여주는 로션, 염증 부위에 쉽게 바를 수 있어 트러블을 다스리는 스팟 제품 3가지가 함께 들어있기 때문에 따로따로 구매 해서 갖출 필요가 없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를통해 막힌 모공과 P.acne 피지를 한 번에 조절 해 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색소나 향을 쓰지 않아 방부 성분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은 제품이다.

    무엇보다 피부 트러블은 평소 생활습관을 돌아보고 꾸준한 관리를 통해 개선해 나가는 것이 핵심이다.


    베타뉴스 유혜진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5027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