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셀프빨래방 워시테리아, 창업 시 기억해야 할 키워드 소개


  • 유혜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1-18 15:16:04

    셀프빨래방창업 전문 브랜드 워시테리아는 창업 초기 앞선 걱정들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셀프빨래방 창업 시 기억해야할 키워드 몇 가지를 소개했다.

    워시테리아가 소개한 바에 따르면 △최적의 입지선정 △본사의 지속적인 마케팅지원 통일된 인테리어로 아늑하고 편안한 실내인테리어 △최상의 장비로 최상의 세탁품질을 유지 △손 안에서의 관리체계 등이다.

    셀프빨래방창업 시작 단계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입지선정이다. 입지선정이 가장 중요한 만큼 예비창업자들에게는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춘 서울뿐 아니라 경기권, 충청권, 경남권, 제주권까지 전국적으로 활발하게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는 워시테리아는 창업자들의 이러한 어려움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본사에서 직접 나서 분석, 비교, 통계 등 여러 단계의 조사과정을 거쳐 최적의 입지를 선정한다고 밝히고 있다.

    ©

    (사진: 워시테리아)

    또한 다양한 이벤트진행과 회원관리는 셀프빨래방 운영에서 기본적으로 갖춰줘야 할 필수 항목이다. 1회성이 아닌 장기성으로 생각하는 창업주들은 반드시 회원관리를 체계적으로 해야만 한다.

    워시테리아 본사 마케팅팀에서는 워시테리아만의 카드시스템으로 회원DB관리뿐만 아니라 각 지점별 이벤트 진행 등 각종 프로모션을 기획해 모든 마케팅을 끝까지 관리해준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워시테리아는 첫 번째, 아늑하고 청결한 실내공간. 두 번째, 고객이 머물러 있고 싶은 마음이 들만큼 아늑한 실내분위기. 세 번째, 내 집 같은 편안함 등 이 세 가지를 모토로 한다.

    편안한 쇼파와 tv, 잡지, 안마의자 등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놀 거리와 점포별 통일된 인테리어로 아늑하고 편안한 실내 인테리어로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다양한 휴식공간을 마련해 보다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데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세탁장비는 대형/특대형 상업용 세탁기를 비치해두었기에 주부들의 고민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다. LCD화면을 보며 순서대로 버튼만 누르면 세탁기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어르신까지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도 셀프빨래방 내의 모든 문제를 핸드폰의 앱을 통해 세탁기기의 컨트롤과 상태파악 그리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실시간으로 고객의 불만을 해소할 수 있어야 하고, 고객과의 대면이 없는 비즈니스 이다보니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고객정보의 DB화를 통해 마케팅으로 연결할 수 있어야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베타뉴스 유혜진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5049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