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마이크로닉스, 옥타곤 디자인 PC 케이스 ‘프론티어 M’ 공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3-16 18:24:48

    마이크로닉스가 디자인에 중점을 둔 PC 케이스 ‘프론티어(Frontier) M’ 시리즈를 공개했다.

    프론티어 M 시리즈는 주로 사각형으로 만들어지는 PC 케이스에 벗어난 옥타곤 디자인 콘셉트로 ‘프론티어 M400’, ‘프론티어 M200’ 두 제품으로 출시된다.

    ©

    ©

    이번 프론티어 M 시리즈는 네모 형태의 일반 PC 케이스 디자인에서 탈피해 독특한 모서리 디자인을 지닌 제품을 완성했다. 마이크로닉스 관계자에 따르면 단순히 보기에만 멋진 것이 아니라 제품 밸런스나 안정성에도 도움을 준 디자인이라 밝혔다.

    ©

    주요 입출력 단자는 사용자가 쉽게 닿을 수 있는 위치에 놓여졌으며 쉬운 조립과 넓은 확장성과 같은 기능도 갖췄다. 내부에는 수냉 쿨링 및 측면 및 풀 아크릴 윈도우 등 최신 PC 케이스 기능을 지원하며 그래픽카드를 수직으로 장착할 수 있어 더욱 향상된 내부 튜닝 효과를 지원할 수 있다.

    ©

    메인 제품은 프론티어 M400으로 쿨링을 강조한 메쉬 그릴 타입과 스타일을 강조한 아크릴 패널 두 가지로 선보이게 된다. 프론티어 M400은 PC 케이스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 다이아몬드 커팅 기술을 적용됐다. 다이아몬드 커팅은 공정상의 난이도가 높고 가격이 상승하게 되지만 마이크로닉스가 과감하게 이를 적용했다. 다이아몬드 커팅은 전원 스위치와 버튼 테두리에 적용 됐다.

    ©

    ©

    함께 공개한 프론티어 M200은 전면 풀 아크릴 단독으로 출시된다. 프론티어 M200은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기반으로 직선과 곡선이 조화로운 외관을 갖췄다.

    ©

    마이크로닉스는 프론티어 M 시리즈 이외에도 강화유리 소재를 적용한 신제품 ‘프론티어 T-5000’을 선보였다. 전면과 양 측면에 4T 두께의 고급 강화 유리를 사용하여 튼튼함과 함께 멋스러운 외관을 뽐낸다. 전면과 후면에 LED 냉각팬 4개를 적용, 뛰어난 쿨링과 함께 강화 유리를 통해 투영되는 LED 효과를 제공한다. 측면 강화 유리 패널은 미러 글라스 효과를 이용한 마이크로닉스 로고를 적용해 은은하게 빛난다.

    ©

    이 밖에도 마이크로닉스는 풀 아크릴스타일로 인기를 얻은 아크(ARC) 시리즈 신제품 ‘프론티어 ARC-2000’과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PC방 전용 케이스 ‘프론티어 H100’ 등의 신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프론티어 H100은 다양한 보안 장치는 물론 리셋 버튼을 없애고 전원 버튼을 두 개 마련해 혹시 모를 버튼 고장에도 전원 버튼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마이크로닉스가 공개한 PC 케이스는 올 상반기 중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