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04-07 18:04:36
PC방 업종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에 특별한 성수기를 맞이하며 그 외에는 특별한 비수기가 없는 업종으로 알려져있다. 그렇지만 올해 초에 들어서는 PC방의 매출이 예전 같지 않다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리기도 한다. 불경기가 지속되고 있는 것과 많은 이들이 PC방 창업에 뛰어든 것도 하나의 이유로 볼 수 있다. PC방 창업이 늘어나면서 기존 PC방은 자신만의 차별화 요소가 필요해진 것도 사실이다.
▲ 제닉스 아레나 수지점 입구
경쟁이 치열한 PC방 시장에서 독특한 콘셉트로 PC방 사용자를 유혹하는 곳이 있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제닉스 아레나 수지점은 인텔 최신 프로세서인 7세대 카비레이크 i7-7700과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GTX 1080 및 GTX 1070을 채택해 높은 제원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전 좌석에 게이밍 모니터를 배치해 사용자의 눈이 즐겁도록 했다.
제닉스 아레나 수지점은 단순히 높은 제원만을 자랑하는 것이 아니다. 뷰소닉, 에이수스(ASUS), 벤큐 등 다양한 게이밍 모니터 브랜드를 배치해 사용자는 자신의 입맛에 맞는 모니터를 골라 쓸 수 있다. 독특한 컨셉트만큼 사용자들의 반응이 심상치 않다고 전해진다. 직접 제닉스 아레나 수지점에 방문해봤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711번지 지하 1층에 위치한 제닉스 아레나 수지점은 지하 1층이 전부 PC방으로 꾸며졌을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좌석은 304석으로 쾌적하게 공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제닉스의 이름을 건 PC방인 만큼 주변기기 역시 제닉스 제품으로 주로 꾸며졌다. 제닉스 아레나 수지점의 가장 큰 특징은 최신 수준의 제원은 기본이며 다양한 제조사의 게이밍 모니터 제품을 설치해 게임 장르나 취향에 따라 모니터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 뷰소닉 G싱크 모니터 XG2703-GS로 꾸며진 XG존
설치된 게이밍 모니터는 엔비디아 G싱크와 165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뷰소닉 XG2703-GS’, 27인치 144Hz 뷰소닉 모니터 ‘XG2701’이 각각 18대 설치되어 있으며, 벤큐 240Hz 주사율의 ‘조위(ZOWIE) XL2540 아이케어’, 에이수스(ASUS) 144Hz 주사율 게이밍 모니터 ‘VG278HV’, 담원 32인치 144Hz 게이밍 모니터 ‘King 32G’ 모니터가 설치됐다.
다른 PC방이 일반석과 프리미엄존의 배치로 차별점을 두었다면 제닉스 아레나 수지점은 모든 좌석을 프리미엄존으로 꾸미고 그 중에서도 사용자가 직접 모니터를 고를 수 있다는 점이 색다르다.
▲ 제닉스 아레나 수지점 이승윤 사장
다양한 게이밍 모니터를 배치한 이유는 무엇일까? 제닉스 아레나 수지점 이승윤 사장에 따르면 “PC방의 차별화를 위한 것은 물론 인기가 특히 많은 게이밍 모니터가 있다면 다른 PC방 지점을 냈을 때 본격적으로 들여놓을 생각이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제닉스 아레나 수지점은 최신 제원의 PC 시스템을 위해 재개점한 후 일주일도 되지 않았다. 현재 반응은 어떨까. 이승윤 사장은 “확실히 매출이 좋아졌으며 좋은 PC 사양을 찾아오는 이들이 있다. 또한 한 명의 손님이 입소문을 내서 주변 사람들을 데리고 오는 등 확실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 뷰소닉 XG2701 모니터
모니터 제품이 다양한 만큼 이용객에 대한 안내는 어떻게 할까. 이승윤 사장에 따르면 이미 선호하는 모니터가 있기 때문에 손님 스스로 자리를 찾아간다고 한다. 또한 손님이 무슨 게임을 하는가 보고 추천을 한다고도 전했다. 일반적으로 블레이드 소울 같은 게임은 G싱크를 지원하는 뷰소닉 XG2703-GS이나 오버워치나 FPS 게임을 주로 하는 이들에게는 뷰소닉 XG2701을 추천한다고 한다.
▲ 벤큐 조위 XL2540 아이케어 모니터가 배치된 XL존
그렇다면 특히 반응이 좋은 게이밍 모니터는 무엇일까? 이승윤 사장은 “반응은 G싱크를 지원하는 뷰소닉 XG2703-GS가 가장 좋은 편으로 슈팅게임이나 RPG 장르를 선호하는 이들이 즐겨한다. 벤큐 240Hz 조위 XL2540 아이케어는 FPS 게임인 오버워치나 서든어택을 하는 사용자가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 뷰소닉 G싱크 지원 모니터로 물흐르듯 부드러운 게이밍이 가능하다
뷰소닉 게이밍 모니터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이승윤 사장은 “뷰소닉은 성능이 좋으면서도 디자인이 뛰어나 일반 중소기업 제품과 확실히 차이가 난다”고 전했다. 덧붙여 “일반 게이밍 모니터는 FPS에 주로 특화되었지만 뷰소닉 G싱크 지원 모니터는 스팀, 오리진 게임이나 RPG를 즐겨하는 게이머가 특히 선호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에 대한 반응이 궁금하다. 이승윤 사장은 “오버워치나 리그오브레전드(LoL), 피파온라인3는 어느 PC방에서나 인기가 좋지만 PC의 사양이 높아지면서 블레이드앤소울이나 아이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이용자가 급격히 늘었다”고 전했다.
제닉스 아레나 수지점 이승윤 사장은 10년 이상 PC방을 운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혹시 PC방 창업을 앞둔 이들을 위한 PC방 운영 노하우를 물어봤다. 이승윤 사증은 “최근 PC방 매출이 이전과 같지 않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그만큼 자신만의 특색있는 PC방을 꾸미는 것도 중요하다”며, “게이밍 모니터는 이번에 처음으로 들여놓았는데 재오픈과 동시에 하루 만에 손님들이 알고 온다.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적절한 PC방 업그레이드가 매출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