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05-02 14:04:30
지난 4월 28일, ‘파이널 블레이드’가 5월 연휴를 앞두고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영웅 2종이 추가되었고, 신수전 난이도 확장, 각종 이벤트 등이 포함되었다.
특히, 이용자들의 요청사항 대부분이 반영된 점이 인상적이다. 그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부분과 수정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자.
가장 먼저 언급할 부분은 단연 신규 영웅이다. 남다른 인상을 심어주는 캐릭터 일러스트가 압도적이다. 지난 사도 영웅 추가 당시 서구적인 느낌의 캐릭터들이 대거 추가되었다면, 이번에 추가된 ‘나찰녀’와 ‘흑산’은 전형적인 동양풍 캐릭터들이다.
‘나찰녀’는 강림 등급의 술사 영웅으로, ‘측천여제’ 이후 첫 강림 술사라는 점이 관심을 끌기 충분하다. 강림 영웅은 ‘암살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기존 공식을 깰 만큼 압도적인 비주얼을 과시한다.
‘흑산’은 6성 등급의 무사 영웅이다. 화려하게 장식된 갑옷과 긴 장검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출시 이래 줄곧 사랑 받고 있는 ‘야차’와 최근 추가된 ‘우마왕’이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고 있는 가운데 ‘흑산’이 어떤 영향력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다음으로 신수전의 난이도가 추가되었다. 60레벨 난이도인 ‘멸’이 추가되면서 고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가 확충된 것이다. 특히, ‘멸’ 등급의 신수는 텍스처가 다르게 표현되어 기존 신수전과는 달리 이색적인 느낌을 준다. ‘멸’ 등급에 한해 신수의 공격 패턴도 변경되어 더욱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느껴볼 수 있다.
직업 및 캐릭터 별 능력치도 조정되었다. 전체적인 직업별 능력치 조정과 함께 주요 강림 영웅의 스킬 밸런스가 대폭 변경되었다. 기존 컨셉 자체가 변경된 영웅도 있어 일반전과 대장전으로 나뉜 비무대회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기존 이용자와 신규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제공하는 여러 가지 이벤트도 공개했다. 먼저 업데이트 후 계정을 새로 생성한 신규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는 ‘새싹 이벤트’를 선보였다. 총 14종의 미션이 주어지며,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영웅 호리병, 공깃밥, 금화 등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31일까지 진행하는 전체 이용자용 ‘나무 이벤트’도 공개했다. 이용자 전원이 새싹 물주기에 참여하며 나무 한 그루를 키워내는 방식이다. 새싹 물주기는 계정 당 매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물주기 누적 횟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5월 특별 출석 이벤트도 시작했다. 7일 간 출석하는 이용자에게 보상을 주는 이벤트이다.
5월 연휴 전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연휴 기간 중 업그레이드된 ‘파이널 블레이드’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고 푸짐한 보상도 획득하며, 더욱 완성도 높아진 ‘파이널 블레이드’를 마음껏 즐겨보자!
베타뉴스 김태만 (ktma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