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07-04 11:47:40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수집형RPG ‘파이널블레이드’에 7월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추가될 콘텐츠는 ‘초월’ 등급 영웅과 7성 장비, 보옥 시스템 등이다.
최고 등급 영웅 ‘초월’ 영웅은 ‘무황 흑태자’와 ‘환세 서이’이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강림 영웅인 ‘흑태자’와 ‘서이’의 고정 초월 영웅이다.
무황 흑태자는 왕관을 착용하며, 갑옷 역시 더욱 견고하고 날카로운 모습으로 변했다. 사용하는 무기도 대검에서 철퇴로 바뀌어 더욱 파괴적 이미지를 선사한다.
환세 서이는 날렵해진다. 무거운 대검이 날렵한 장검으로 변경되었다. 이는 강림 영웅 당시 차고 있던 중갑이 사실은 스스로의 힘을 억누르기 위함으로 추정된다.
두 초월 영웅과 함께 강림 영웅인 ‘주령’과 ‘신우’, 6성 영웅 3종(미후왕, 오능, 금신나한)과 흑우족(3성) 5종, 황우족(2성) 5종 영웅이 각각 추가되어 총 17종의 영웅이 추가되었다. 이 영웅들 역시 현역으로 충분하니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다.
‘보옥 시스템’ 추가로 육성의 폭이 넓어진다. 보옥은 영웅에게 최대 8개까지 장착할 수 있는 강화 콘텐츠이다. 부위별 제공하는 스펙이 정해져 있던 기존 장비와는 달리, 보옥은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본인 스타일에 맞춰 주작의 보옥(공격력), 현무의 보옥(방어력), 청룡의 보옥(생명력)을 장착할 수 있다. 단, 동일 색상의 보옥은 최대 4개까지만 장착 가능하니 이 점은 유념하자. 보옥 역시 1성부터 7성까지의 희귀도가 존재하고 3성 이상, 5성 이상, 7성의 보옥에는 추가 능력치가 하나씩 부여된다.
보옥은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추가된 ‘보옥 광산’에서 획득할 수 있다. 6단계 보옥 광석이 존재하고 보옥 채집 시 실패 확률도 존재한다. 광석 단계에 따라 소모 금화 비용이 다르며 그에 비례해 성급과 확률도 달라진다.
획득한 보옥은 보옥 주입을 통해 강화할 수 있다. 보옥 강화는 영웅 강화와 유사하게 메인 보옥에 재료 보옥을 주입하면 된다.
월드 보스 전투 콘텐츠인 ‘마신전’은 새로운 즐길거리다. 계정 레벨 15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는 ‘마신전’은 신수전 티켓이 있다면 매일 2회 도전할 수 있다. 보스 공격 량(누적)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는 점에서는 ‘문파 토벌령’과 비슷하다. 다만, 플레이 시간에 따른 보상도 받을 수 있어 보상은 두 배다.
주요 보상으로는 마신의 혼, 마신의 봉인된 상자, 보옥상자 등이다. 이 중 ‘마신의 혼’은 영웅 초월에 필요한 초월의 정수를 얻기 위해 꼭 필요한 재료인 만큼, 흑태자와 서이의 초월을 준비하고 있다면 마신전 관문을 반드시 통과한다.
대장간 제작과 합성을 통해 7성 등급 장비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요일 전 80레벨 난이도 추가, 소탕전 21~22단계 추가 등 각종 콘텐츠 업데이트와 시스템 개선이 이뤄져 게임 플레이 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바뀐다.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