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07-25 13:28:39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삼성SDS가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 : MS
7월 24일(현지시각) 미국 레드몬드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체결식이 진행되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를 포함한 본사 임원진 및 삼성SDS 정유성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와 애저 스택(Azure Stack)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개발 및 국내 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양사의 협력을 담았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웹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애저 서비스를 삼성 계열사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들에게 제공한다.
양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애저를 도입해 현재 제공중인 서비스를 혁신하고, 동시에 이를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한다. 고객 접점 강화, 신규 고객 유치, 애저 재판매 및 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계획이다.
양사는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랩(Cloud Innovation Lab)’을 설립해 공동 운영한다. 삼성SDS의 전문화된 솔루션 및 시스템 구축 역량 노하우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데이터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제품 로드맵 등을 공유해 공동연구, 기술교류를 비롯한 클라우드 서비스 전반에 걸친 품질 및 효율성을 높이게 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와 한국 라이선싱 솔루션 파트너(LSP)로 최근 선정된 삼성SDS가 함께 광범위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구축을 도모하는 시너지를 창출해낼 수 있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