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카카오 '음양사', SSR 화조풍월 등 식신 3종 추가하며 반등 노린다


  • 박상범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14 13:26:41

    카카오(대표 임지훈)의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이하 음양사)가 새로운 식신과 코스튬, 그리고 편의 기능을 강화한 ‘화조풍월’ 업데이트를 14일 실시하며 순위권 반등을 노린다.


    지난 8월 1일 출시 후 세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업데이트에는 SSR 식신 ‘화조풍월’을 비롯해 ‘야차’, ‘아오보즈’ 등 2종의 SR 식신 등 총 3종의 신규 식신과 전용 코스튬 의상이 각각 추가됐다.


    여기에 고레벨 성장을 위한 필수 아이템 및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인기 식신 ‘산토끼’ 비밀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SSR 식신 ‘화조풍월’이다. 꽃과 새, 바람과 달을 의미하는 문자 그대로의 아름다운 외모와 풍류를 자랑하는 강력한 회복계 식신으로서, 일반 공격시 일정 비율로 아군을 회복시키는 기본 기술 등을 통해 다양한 식신 조합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달 20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화조풍월’ 코스튬 착용시 스킬 구현 음성이 변경된다.


    한편 친구 친밀도 시스템 추가로 이용자 사이에 강력한 유대 관계를 구축하는 ‘인연’ 을 맺고, 각종 모험 과정에서 ‘인연’ 친구들의 식신을 소환하는 ‘협공’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음양료의 회장을 교체하거나 새롭게 합류한 신입 회원을 환영하는 등의 운영 기능 추가로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능을 대폭 강화 했다.


    여기에 그간 많은 이용자들이 요청해 온 ‘10회 소환 기능’을 추가하며 이용자 편의 개선을 도모했다.


    '음양사'는 이번 ‘화조풍월’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화조풍월’ 소환 확률이 상승 하는것은 물론, 소환시 최대 40개의 ‘야차’ 식신 계약서 조각이 지급된다. 또한 27일까지 인기 식신 ‘좌부동자’의 한정판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좌부동자 퍼즐 이벤트’가 진행되는 등 직접적인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들이 연이어 진행된다.


    카카오 게임 측은 “발빠른 콘텐츠 업데이트는 물론, 이용자분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로 항상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음양사’로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음양사’는 출시 3주만에 200만 다운로드 돌파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최고 매출 3위에 랭크되며 흥행작으로 인정받았으나 금일(14일)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순위에서 12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가 주춤한 상황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순위권 반등을 이룰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베타뉴스 박상범 (ytterbia@daum.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4109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