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09-19 14:30:55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KOTRA 제주사무소가 공동주관하는 2017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해외 바이어 및 도내 수출기업의 열띤 참여 속에 개최되었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중국, 일본, 홍콩, 베트남을 비롯한 9개국 46개사 바이어와 도내 수출기업 51개사가 참가해 제주에서 생산하는 농수산물, 가공식품, 화장품 등에 대한 1:1 수출상담으로 운영되었다.
해외바이어 발굴 방법 KOTRA 해외무역관 중심에서 기업추천 방식을 가미하는 등 다양화했고, 해외바이어에게 제주기업의 상품정보를 사전에 제공함으로써 제주 기업과 상품의 현지 시장성을 사전에 심층 검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협약 가능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운영했다.
특히 해외 바이어의 신용도・수입이력을 사전에 분석하여 유력바이어를 선별 모집, 단순 참가 바이어를 차단하여 성공적인 수출협약으로 이어지도록 체계적 운영시스템을 정비했다.
또한 수출 상담회장 내 대형 스크린 설치를 통해 수출기업과 바이어, 행사 관계자가 현장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수출상담회 운영방식을 개선하여 참여기업과 바이어에게 호응을 얻었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행사장을 방문하여 수출기업을 격려하고 해외 바이어들에게는 청정 제주상품의 우수성 홍보하는 등 혼신의 힘을 기울였다.
베타뉴스 심미숙 (seekmisoo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