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11-08 14:31:18
인포뱅크・이니텍과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 추진
향후 상호교류 및 협력으로 오픈API기반 신사업모델 발굴
[베타뉴스/경제=전근홍기자]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은 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인포뱅크(대표이사 박태형・장준호) 및 이니텍(대표이사 장홍식)과 「오픈API 기반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특별한 프로그래밍 기술 없이도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연계(인터페이스) 프로그램을 말한다.
▲‘왼쪽부터 장준호 인포뱅크 대표이사, 소성모 NH농협은행 디지털뱅킹본부 부행장, 장홍식 이니텍 대표이사 (NH농협은행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각사는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의 오픈API 이용제휴 ▲오픈API 기반의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신사업모델 발굴을 위한 신규API 개발 및 활용 활성화 등 편리하고 합리적인 금융서비스를 개발하고 핀테크산업 발전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오픈API에 기반한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계좌를 활용해 온라인상에서 본인을 확인하는 서비스로 12월 제공될 예정이다.
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관계자는 “핵심역량을 보유한 각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겠다”며 “협력을 통해 오픈API기반의 신사업모델을 함께 발굴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전근홍 (jgh2174@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