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11-23 13:12:39
최근 분양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최우선 조건 중 하나가, 바로 교육환경이 우수한 학세권이다. 전 세계적으로 학구열이 높은 우리나라인 만큼 새 아파트의 중요 입지 가운데 교육 여건을 빼 놓을 수 없다.
최근 분양시장에서는 일명 '명문학군'이 밀집된 지역을 배후로 하는 신규 아파트가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 지역의 아파트 청약률도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지방에서의 교육시설이 인접해있는 전주 효천지구에서 분양한 '전주 효천지구 우미린 1·2차'는 모두 1순위 마감되면서 인기를 과시했다.
큰 청약열풍을 이끈 배경에는 교육환경이 뛰어난 데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전국적으로 명문으로 알려진 동암고교가 있다. 이밖에 우전·효림·용흥초교, 우림·우전·풍남중학교 등 학교가 몰린만큼 교육 분위기 형성이 아파트 청약률로 이어졌다는 평가가 많았다.
경남 양산시에서는 약 154억원의 예산을 교육투자사업에 사용한다. 이를 통해 원어민 보조교사 배치와 명문고등학교 육성 등에 지원할 예정인데, 우수한 교육환경 조성으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곳 양산시 물금읍 일원에 한신공영이 '양산 물금 한신더휴'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양산시의 교육투자사업과 더불어 단지 주변으로 초, 중, 고교 등 교육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예비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현장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4층, 14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59㎡~84㎡ 총 1042가구ㅜ 중소형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구성된다.
도보로 약 5분 이내 거리에 물금초등학교가 위치하는 등 단지 인근으로 초등학교 7개, 중학교 3개, 고등학교 1개,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 양산시립도서관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고 알려졌다.
여기에 양산국민체육센터, 부산대학병원과 물금 중심상업지구가 생활권내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단지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문고, 키즈룸, 보육시설 등 수준 높은 커뮤니티 공간도 구성된다.
오봉산 자락에 위치해 숲 조망과, 물금신도시 및 낙동강 조망(일부세대) 등 트리플 뷰(View)가 가능하다. 중소형 평면 설계와 혁신적인 공간설계가 적용되고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가 물금신도시 인근에 위치해 물금 신도시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으며, 또 단지와 가까운 곳에 경부선 물금역, 부산지하철2호선 증산역 등이 위치한 편리한 교통환경도 강점이다.
특히 단지 인근에 폭 20~25m의 왕복4차선 계획도로가 신설될 예정으로 물금신도시로의 이동이 보다 편리해 질 전망이다.
베타뉴스 조항일 (hijoe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