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투자가치 돋보이는 검단 블루텍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형 기숙사 시선집중


  • 구재석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27 08:58:37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형 기숙사가 수익형부동산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정부 부동산 대책 발표에서 벗어난 입지의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형 기숙사는 높은 투자가치로 투자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지식산업센터 기숙사는 ‘검단 블루텍’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형 기숙사를 꼽을 수 있다.

    인천광역시 서구 검단오류역 일반산업단지 내 들어서는 검단 지식산업센터로 시공사 고려개발과 대림산업이 선보인다.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평가 속에 아파트형공장은 물론 오피스텔형 기숙사 분양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

    블루텍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11층(공장동 내 제조 11개층, IT 2개층)과 지상1층~지상 15층(지원동 내 근생 2개층, 기숙사 13개층) 규모다. 총 공장519개호실, 근생68호실, 기숙사355호실이 구성되며 그 가운데 355실의 오피스텔형기숙사가 자리한다.

    전 세대 테라스설계가 도입된 오피스텔형기숙사는 3.3㎡당 500만원대로 현재 임대가가 확정 돼 있어 2천만원대로 분양 받을 수 있다.

    부동산관계자에 따르면, 부동산 투자전략이 급속도로 변화되는 가운데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로 활용 가능한 오피스텔의 투자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소위 아는 사람들만 투자하는 곳으로 알려진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오피스텔과 다를 것이 없는 수익창출이 가능해 주목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현행법상 개인이 분양을 받거나 매매할 수 없다. 하지만 지식산업센터 내 들어서는 기숙사 등의 지원시설은 개인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형기숙사는 투자처로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검단 블루텍 기숙사는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실제로 일조권과 조망권이 확보된 환경을 구축한 테라스형 기숙사로써 제조업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 내 조성된다.

    내부에 가구와 가전 등 필요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빌트인 시스템이 제공되며 건물 내 함께 들어설 예정인 고객지원센터, 아동보육센터, 구내식당, 공구상가 등의 지원시설과 금융, 미용실 등 편의시설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아울러 제조업 인프라를 갖춘 검단일반산업단지의 최중심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의 기숙사로 편리한 인프라와 쾌적한 생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대규모 산업단지가 형성된 입지를 선점함으로써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 기숙사는 직주근접 주거지로도 활용 할 수 있다.

    또한 투자자에게 검단일반산업단지 내 확보된 배후수요가 투자메리트로 작용할 만큼 우수하다. 약 1000여 개의 기업체와 12,000여명의 근로자가 있는 검단블루텍 지식산업센터에 조성된 오피스텔형 기숙사로 공실 걱정 없는 투자처라 평가 받는다.

    우수한 교통망을 갖춘 검단 지식산업센터 블루텍은 서울-김포-일산 등 여러 대도시와 가깝게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오류역 개통 등으로 역세권 단지로도 불린다. 또 제2외곽순환도로 검단 IC를 통해 송도국제도시-청라국제도시-인천국제공항-인천항-경인아라뱃길 등을 이용 가능하며, 탁월한 물류 중심지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서울과 직통으로 연결하는 광역버스 9802, 1100번이 블루텍 앞으로 운행된다. 청라 I.C를 통해 제1외곽순환고속도로-올림픽대로-강변북로 진입이 수월하다. 검암역은 KTX 및 서울역과 직통으로 연결하는 공항철도를 통해 서울 및 지방 출장에도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향후 지속적인 개발과 발전이 기대되는 입지다.

    검단블루텍 오피스텔형기숙사 분양관계자는 “정부가 지식산업센터 내 오피스텔 설치를 허용하기로 한 점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며 “이미 많은 문의가 쇄도 하고 있어 빠른 마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구재석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7147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