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통합 업무 솔루션 MS 365 비즈니스, 국내 정식 출시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05 11:23:12

    마이크로소프트(MS)가 300인 이하 기업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인 마이크로소프트 365 비즈니스(Microsoft 365 Business)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이 제품은 인텔리전트 기술이 탑재된 오피스 툴킷인 ‘오피스 365'의 다양한 생산성 및 협업 기능, Windows 10과 EMS(Enterprise Mobility + Security)를 통해 제공되는 강력한 보안 및 디바이스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통합된 하나의 솔루션으로 적은 규모의 IT 인력을 가진 중견/중소기업 고객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주요 장점으로는 견고한 협업을 가능케 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 제공, 언제 어디서든 제약 없는 업무 환경 지원, 기업의 데이터를 24시간 안전하게 보호,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 복잡한 설정 없이 쉽고 빠른 비즈니스 가능 등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비즈니스는 이메일, 채팅, 온라인 미팅 등 팀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이용해 고객이나 동료, 고객사와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하도록 한다. 그룹(Groups)이나 팀즈(Teams)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팀원간의 대화나 컨텐츠를 손쉽게 한곳에 모아 더욱 편리한 협업 작업이 가능하다.

    또 다른 장점은 업무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클라우드를 통해 언제나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된다는 점이다. 데스크톱, 노트북, 모바일 등 디바이스를 전환해 사용해도 파일을 손쉽게 수정하고, 연이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인터넷이 지원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오프라인 작업을 저장하면 추후 클라우드와 자동 동기화가 이뤄져 업무의 연속성을 높인다.

    기업의 데이터를 24시간 안전하게 보호한다. 24시간 데이터와 디바이스를 바이러스, 멀웨어 및 랜섬웨어로부터 보호해 주는 것은 물론, 멀티팩터(Multi-factor) 인증으로 자격 증명이 강화돼 디바이스 분실 및 도난으로부터 데이터와 디바이스를 보호할 수 있다. 최신 오피스 365 및 기업용 Windows 10 버전의 상시 업데이트로 최신 보안 상태를 유지하고 회사 정보에 접근하려는 디바이스에 대한 일관된 보안 프로필 적용 및 관리 정책 적용이 가능하다.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 복잡한 설정 없이 간단하고 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및 오피스 응용프로그램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환경 설치 및 배포를 자동화해 쉽게 진행할 수 있다. 모든 서비스와 디바이스에 대한 단일 로그인으로 접근을 단순화시켜 추가 인력 없이 빠르게 업무에 착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