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12-07 11:20:12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7일(목), 주 캐릭터 전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주 캐릭터 전환 기능은 현재 게임 접속중인 본 캐릭터와 연결된 부 캐릭터를 게임 진행 중에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본 캐릭터와 부 캐릭터가 동일 위치에 있을 경우 두 캐릭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연결 이후에는 위치를 공유하며 언제든지 캐릭터를 전환할 수 있다. 단, 두 개 캐릭터 간 긴급 회피 스킬, 쿨타임 등은 공유하며 캐릭터 전환 상태에서는 무역 콘텐츠 이용이 불가능하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은 길드 결전을 새롭게 개편했다. 개편된 길드 결전은 30대 30 일반 대전, 각 길드의 5명이 순차적으로 대결을 펼치는 1대 1 대전, 그리고 모든 길드원이 싸우는 총력 대전까지 총 3라운드 형태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규모가 작은 길드도 큰 길드에 대항해 결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지난 11월 30일(목) 완료된 '깨달음의 완성: 주 무기 기술의 새로운 힘, 진(眞)’ 업데이트에 이어 캐릭터 밸런스 조정 작업도 시작됐다. 먼저 7일(목), '무사' 캐릭터가 상향되었으며 이후에도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정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 준마로 환상마 각성에 실패할 경우 다음 각성 시도시 성공 확률을 증가시키는 업데이트를 통해 환상마 획득이 보다 쉬워지도록 조정 했으며 기존에 50레벨 이상만 이용 가능했던 PVP 콘텐츠, 붉은 전장을 1~50레벨 이용자들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편의성 개선도 진행됐다.
한편, <검은사막>은 28일(목)까지 겨울 시즌을 맞아 마련한 설인 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중 세렌디아 북부 평원 지역에서 등장하는 보스 ‘피크’를 물리쳐 ‘숲의 진노’, ‘무한 마력의 수정-경험’, ‘검은 마력의 수정’, ‘[이벤트] 치명적인 피크의 뿔 장식’, ‘[이벤트] 위협적인 피크의 뿔 장식’, ‘[이벤트] 재간둥이 피크의 뿔 장식’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검은사막>은 1월 2일(화)까지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코어 생활 경험치 증가 혜택을 제공한다.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OBT 이후 ‘세렌디아’, ‘발레노스’, ‘카마실비아’ 서버를 비롯해 초보 이용자를 위한 5개의 ‘올비아’ 서버와 이벤트 서버 ‘아르샤’, 2개의 PC방 서버 ‘파트리지오’를 추가하며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꾸준히 환경을 개선해왔다. <검은사막>은 한국을 필두로 북미, 유럽, 일본, 러시아, 대만 등 여러 지역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베타뉴스 김태만 (ktma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