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쿠쿠전자, 코드리스 자연가습 공기청정기 겨울시즌 '각광'


  • 김세헌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11 18:13:15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대표 구본학)의 코드리스 자연가습 공기청정기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두드러지고 있는 모습이다.

    11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쿠쿠 인앤아웃 코드리스 자연가습 공기청정기 모델인 AC-09XHCL10FW, AC-12ZHCL10FW, AC-08XH10FW 등의 올해 11월부터 12월 6일까지 매출이 9~10월 매출을 이미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월 초 이후에도 구매 고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이 같은 추세라면 연말이 되면 11~12월 겨울 매출이 9~10월 가을 매출보다 186%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매출이 증가하는 것은 겨울철 미세 먼지와 건조한 날씨 탓에 공기청정기와 가습기 수요가 모두 증가하는 상황에서, 쿠쿠 인앤아웃 코드리스 자연가습 공기청

    정기는 가습과 공기청정기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제품 한 대 렌탈 비용으로 두 대를 이용하는 셈이므로 비용면에서도 경제적이다.

    가습기는 세균이 번식할 우려가 있는데, 쿠쿠 인앤아웃 코드리스 자연가습 공기청정기는 세균보다 매우 작은 미세 입자 수분으로 세균이 올라 타지 못해 안심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자연가습 방식으로, 미세 수분 입자가 공기에 즉시 흡수 되면서 가습 시 상쾌한 느낌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기 청정이 동시에 이뤄지기 때문에 깨끗한 공기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장점은 전원선이 없는 무선 형식으로 이동성과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전원선이 없고 이동이 용이하기 때문에 거실 한 가운데, 아이 방, 주방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공간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겨울철 밤에 잘 때 침실에 가습을 해야 하는데, 쿠쿠의 코드리스 제품은 무선이기 때문에 낮에는 거실, 밤에는 침실로 손쉽게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이 제품은 전원선에 걸려 넘어져 다칠 우려가 없다는 장점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가정,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도 인기가 좋다.

    또한 공기청정 필터는 초미세먼지(PM 2.5)는 물론 극초미세먼지(PM 0.3)까지 걸러주는 안심헤파 필터,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냄새를 제거하는 탈취 필터,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기능성필터 등 4가지 필터로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차단한다.

    제품에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어댑터를 연결해 충전 단자부에 꼽아 3시간 충전으로 최대 약 8~10시간 동안 코드 없이 사용 가능하다.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신모델 모두 CA마크를 인증 받았으며 자연 모델은 실내 공기를 건강하고 깨끗하게 관리하고 가습 성능에 대한 HH마크까지 획득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는 쿠쿠전자의 대표 제품 중 하나로 출시 직후부터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넓혔다”며 “가습기능이 추가된 모델은 공기청정과 가습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겨울철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 쿠쿠전자 제공


    베타뉴스 김세헌 (betterman89@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7997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