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미용학과 자격증 장학제도 및 비실기전형 운영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03 16:21:30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이하 한뷰전)는 미용학과 자격증 장학제도 및 비실기전형을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한뷰전은 교육재단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미용학과 특성화 전문학교로, 현재 많은 취업준비생들과 정년퇴직을 걱정하는 다양한 연령대 사람들이 미용자격증을 취득해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한뷰전 뷰티학과 과정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정으로 세분화 되어 있다. 학위취득과 함께 졸업 시 취업, 편입, 대학원진학, 유학 등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한뷰전

    뷰티 트렌드에 맞는 테크닉 기술을 연마하고 실무실습과 현장견학, 인턴십 등 다양한 경험과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체계적인 미용학과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학교측은 강조했다.

    한 입시 전문가는 "미용학과 관련 된 대학교 입시 준비를 하는 학생들이 가장 먼저 난관에 부딪히는 부분이 바로 내신과 수능성적이다"며 "무시험과 비실기전형으로 미용을 전공할 수 있는 미용전문학교 뷰티학과에 입학상담을 노크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뷰전 관계자는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신입생 선발을 하는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를 찾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고등학교 1, 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도 연락이 많이 오고 있다"며 "이제 성적에 맞춰 대학입학을 하기보다는 실무중심 교육과 자격증 취득, 취업연계가 되는 전공에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미 미용사자격증, 미용학과 관련 된 자격증을 소지한 자라면 신입생 전공 장학금 대상자에 해당되며,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차상위계층 등 한뷰전 자체적으로 국가유형별 장학제도를 실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는 뷰티과 실습시설 외 샴푸실습실, 런웨이 홀, 살롱 실습실, 작품촬영실, 아트실습실, 도서관 등 실습위주 교육을 진행하며 미용전문학교 중 최대 규모의 캠퍼스와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뷰전은 자체적으로 직접 기숙사를 운영하며 24시간 사감배치, 지문인식 출입통제, 교내식당 이용 등 지방학생들도 배려하고 있다.

    한뷰전 관계자는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미용학과 뷰티학과 과정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현장실습,미용 창작기술, 국내외 다양한 미용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 중이다"고 말했다.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는 2018학년도 신입생 선발중이다. 2년제와 4년제 헤어디자인학과 과정, 피부미용학과 과정, 네일아트학과 과정, 메이크업학과 과정을 운영하며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