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8-01-31 17:11:50
광주광역시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개발, 학교 밖 청소년 등의 자립지원을 위해 2018년도 청소년육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 활동과 위기청소년을 위한 우수프로그램 지원 등 2개 분야로 나눠 공모하며 총 2억6400만원의 기금이 투입된다. 사업 당 지원규모는 7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다.
6400만원을 투입하는 청소년 활동 공모분야는 청소년 국내․국제 교류 활동, 청소년 참여․봉사 활동, 청소년복지 증진을 위한 지원 등이다.
2억원을 투입하는 위기청소년 프로그램 분야는 위기청소년 치유 및 자립지원 프로그램, 위기청소년복지 증진 및 보호 지원 등으로 청소년 건전 육성과 자립 지원 강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특히, 당사자인 청소년이 자기 주도적으로 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의 잠재역량 개발과 사회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애리 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이번 공모는 지난해와는 달리 사회적 관심과 보호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위기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사업을 중점 발굴·지원할 계획이다”며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해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호재 (hjpar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