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화이트데이 취향 저격…핑크빛 라떼, 부드러운 음용감과 화려한 색상으로 눈길


  • 박현정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3-11 10:12:06

    봄 시즌과 함께 찾아온 화이트데이를 맞아 커피전문점들이 앞다투어 화려한 색상과 비주얼을 담은 음료를 출시하고 있다.

    특히 우유가 들어가 음용감이 부드러운 라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화이트데이와 잘 어울리는 핑크빛 색상의 라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커피전문점에서는 딸기, 라즈베리 등 과일과 우유를 블렌딩한 핑크빛 라떼를 선보이고 있다. 달콤한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겸비해 연인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딸기의 진한 핑크빛이 감도는 라떼 2종 드롭탑 ‘딸기 크림 샷 라떼’ & ‘딸기 라떼’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에서는 진한 핑크빛 색상의 딸기 라떼 2종을 선보이고 있다. 딸기 라떼 2종은 부드럽고 달콤한 딸기 크림에 진한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블렌딩한 ‘딸기 크림 샷 라떼’와 부드럽게 갈린 우유와 새콤달콤한 딸기가 어우러진 ‘딸기 라떼’이다.

    층층히 나눠진 딸기와 우유를 섞어가면서 마시면 딸기의 달콤한 맛을 오래 맛볼 수 있고, 핑크빛 색상이 더욱 진해지는 것을 즐기며 마실 수 있다. 딸기라떼 2종은 드롭탑 전국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벚꽃 잎을 연상케하는 핑크빛 음료 이디야커피 ‘벚꽃라떼’

    이디야커피는 지난 6일 ‘벚꽃라떼’를 출시했다. 딸기와 바닐라의 달콤한 풍미와 부드러운 우유가 조화를 이룬 음료로 화사한 핑크빛의 색상이 두드러진다.

    음료 상단에 휘핑크림을 풍성하게 올리고 라즈베리 화이트 초콜릿으로 토핑하여 흩날리는 벚꽃 잎을 연상케 했다. 비주얼뿐만 아니라 은은한 벚꽃향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오는 5월 말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한정 기간 판매된다.

    ▷딸기와 코코넛밀크가 블렌딩된 핑크빛 아이스 음료 엔제리너스커피 ‘베리 코코 라떼’

    엔제리너스커피의 ‘베리 코코 라떼’는 딸기의 상큼한 맛과 은은한 향이 퍼지는 코코넛밀크의 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음료다. 생딸기를 넣어 과일 본연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딸기, 우유, 코코넛밀크를 골고루 섞어서 마시면 더욱 고소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돋보인다. 엔제리너스 전국 매장에서 3월 말까지 판매된다.

    ▷핑크색 강아지 모양의 초콜릿이 눈길을 사로잡는 커피빈코리아 ‘스트로베리 라떼’

    커피빈코리아에서 출시한 봄 한정메뉴 3종 중 ‘스트로베리 라떼’는 부드러운 우유와 딸기 파우더의 조화가 어우러진 음료로, 우유폼 위에 하트 포인트의 핑크색 강아지 초콜릿을 토핑했으며 핑크색은 천연색소를 사용했다.

    또한 아이스 음료로 주문할 경우에는 딸기 파우더 대신 딸기청을 넣어 만들기 때문에 더욱 깊고 진하게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커피빈 전국 매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봄 시즌 한정으로 판매된다.


    베타뉴스 박현정 기자 (hj_par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2179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