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윈마이 ‘자이로볼’ 스트레스 해소-손목운동 한번에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11 18:16:48

    [베타뉴스=신근호 기자] 스마트 체중계로 국내에서 인지도를 쌓은 윈마이코리아 손목운동을 위한 윈마이 ‘자이로볼’을 국내에 출시했다.

    자이로볼은 손목 운동을 위한 스마트 헬스용품이다. 윈마이 코리아에 따르면 자이로볼은 손목과 팔의 근육을 이완시켜 키보드나 마우스의 잦은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자이로볼의 크기는 손안에 쏙 들어올 정도로 휴대를 하기에도 부담이 없는 크기로 만들어졌다.

    패키지에는 설명서와 자이로볼을 놓치지 않기 위한 손목 스트랩이 포함된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자이로볼 상단의 화살표를 따라 안의 공을 감아준다. 설명서에는 한 바퀴를 감으라고 되어있지만 윈마이코리아에 따르면 그 이상으로 감아도 문제가 없다고 한다. 실제로도 높은 회전력을 얻기 위해서는 충분히 감아주는 것이 좋다.

    손을 놓으면 볼이 자동으로 움직이는데 회전 방향에 따라 손목을 움직이면 된다. 자이로볼과 손목의 회전에 따라 원심력을 얻으면 자이로볼의 속도가 빨라지며 손목을 빠르고 강하게 움직일수록 볼도 강한 회전력을 보인다.

    처음에는 자이로볼을 제대로 움직이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빠르게 손목을 움직이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이로볼을 컨트롤할 수 있다. 빠르게 움직일 경우 손목과 팔 전체 근육을 단련시키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자이로볼이 빠르게 움직이면 다채로운 불빛이 뜨면서 재미를 더한다. 가장 빠른 속도에는 파란빛을 내기 때문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사용을 멈추고 싶을 때는 가만히 볼이 멈추길 기다리거나 옷깃 등을 이용해서 볼을 멈추면 된다. 빠른 볼을 손으로 잡으면 부상의 우려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윈마이 자이로볼은 손목 운동 기구지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용도로 쓰인다. 실제 자이로볼을 움직여보니 굉장히 빠르게 움직일수록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느낌이 어느정도 든다. 윈마이 자이로볼은 손목 근육을 풀어주는 운동기구이자 스트레스를 없애는 장난감으로 적절한 만족감을 준다. 윈마이 자이로볼의 가격은 현재(11일) 인터넷 최저가 1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52923?rebuild=on